“여성의 선입견을 이겨내고 새로운 비지니스를 창조하다”
“여성의 선입견을 이겨내고 새로운 비지니스를 창조하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5.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타이 증 리얼 스타비치(Thai Duong Real Star Beach),
응웬 티 탄 뚜(Nguyen Thi Thanh Tu) CEO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시작을 위한, 성공을 위한 용기는 단 하루에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녀는 여성의 선입견을 이겨내고 새로운 비지니스 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이 같은 용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비지니스 환경에 대해 설명하면서 “베트남에서는 새로운 비지니스를 발굴해 내는 사람이 그 영역을 일정부분 차지하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더 많은 여성들이 기업가가 되면서 새로운 비지니스를 개발하기 위해 여성에 대한 선입겹을 이겨내고 가정 또한 돌보며 일을 하기위해 더 강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업을 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성으로 얻어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무엇을 함께 해 나갈때 사업적 영역은 굉장히 장기적이고 흥미로운 토픽이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본지는 지난 27일 부동산 업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 타이 증 리얼 스타비치(Thai Duong Real Star Beach)의 응웬 티 탄 뚜(Nguyen Thi Thanh Tu) 대 표와 인터뷰를 갖고 그녀의 성공스토리, 그동안의 애환, 향후 목표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대표와의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먼저 성공한 비지니스 우먼이란 어떤것인가. 성공적인 비지니스맨과는 어떻게 다른가.

과거의 전쟁과 평화, 역사안의 다양한 산 업혁명을 거치며 우리는 성공적인 결과들 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추구하고 살게 되었다. 이젠 시대가 다르다. 남성과 여성으로 나뉘어 경쟁하는 시각은 도태됐다고 본다. 남성 비지니스맨과 여성비지니스맨 은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다.

-13년 간의 부동산중개업 경험이 있다.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 여성만의 장점과 단점이 있다면.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남자와 여자가 느끼는 부담의 무게는 다를 수 밖에 없다. CEO로써 의 역활만큼 엄마의 역활을 성공적으로 해내어야 한다. 그러므로 성공을 위해서 여성은 더 많은 노력이 요구된다. 여성의 강점은 부드럽고 젠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에 있다고 본다. 아주 작은 변화도 큰 기회가 된다. 부드럽고 유연성 있는 여성 리더의 비지니스적 접근은 고객의 마음을 더 쉽게 감지하고 얻어낼 수 있다.

-업계의 전문가로서 4차 산업혁명을 거치면서 사람들의 삶을 대하는태도의 변화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달라.

4차 산업혁명은 전세계 부동산 거래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IOT 네트워크, 인공지능, 자동 화와 로봇의 등장을 통해 전세계 부동산을 전세계의 고객 들에게 소개할수 있고 팔 수 있다는 것이다. 수많은 핸드폰 사용자들이 구애없이 전세계의 부동산 정보를 얻고 공유하고 비교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제공자나 인터넷은 더 다양 하고 많은 정보, 이용자의 선호도, 빈도수, 쇼핑 트렌드, 관심 품목 등을 모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부동산업의 새로운 방향이다. 마케팅 리서치에 따르면 테크놀로지는 점점더 세계화된 구매 희망자에게 그곳에 가지 않더라도 어디서나 현실되고 세분화된 방법으로 부동산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한다. 런던에 있는 브로커가 홍콩, 벤쿠버, 캐나다와 샌프란시스코 등 다른 나라와 지역의 미팅을 주선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부동산 중개업에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투자자들은 좀더 확실하고 스마트하게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그와 동시에 이러한 광범위한 정보공유는 “정보부족”으로 구매 혹은 매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에게 시간이 흐르고 정 보가 쌓일 수록 더 효율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Star Beach가 베트남 부동산 10대 기업에 진입하면서 베트남을 이끄는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향후 계획을 말씀해 달라.

긴 여정도 한 발자국으로 시작한다. 우리는 모든 발걸음이 조심스러워야 한다. 사내의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통한 인 재 양성에 중심을 두고 모든 임직원들은 함께 부동산 업계 에 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 또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전문성에 맞게 집중된 리더 십과 인재의 다양성을 위해 여러 금융기관과 은행들과 죠 인트 벤쳐 또는 파트너십을 맺고있다. Star Beach는 고객 의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위해 모든 투자 프로젝트를 신중 히 연구하고 조건에 맞는 소수의 파트너만을 선택한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자랑스럽게도 본사는 베트남의 발전의 큰 동력이 될 The King Bay Project의 유통전략 파트너가 되었다. 베트남 의주요 교통수단의 좀 더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9군 Nhon Trach, Ring Road 3의 교량과 호치민시에서Long Thanh 와 Dau Gia를 이어주는 인터넷망을 통하여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돕고자 한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이 같은 강한 의지와 헌신을 통해 Star Beach의 전략적인 목표들을 하나씩 이뤄나갈 것이다.

[편집국]

Tag
#피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