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후에”는 베트남 음식의 수도
고도, “후에”는 베트남 음식의 수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5.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에(Huế)는 베트남의 유일한 왕실요리 비법을 전수하고 있는 도시다.

후에 중앙지방당국은 2018년부터 2020년에 걸쳐후에 요리의 브랜드 이름을 짓기 위해 주정부 예산에서 37억 VND의 개인과 조직 자금을 포함하여 124억VND (542,500 USD)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많은후에 요리들은 잘못된 재료와 적절하지 못한 요리법으로 그릇된 맛을 내고있다.

후에 요리는 응웬(Nguyễn)왕조(1802-1945)를 섬기던 우아한 왕실요리로 현재1,000개 이상의 요리법으로 현재 보존되고 있다. 색조음식의 특징중 하나는 각 요리마다 음양의 조화이다. 예를 들어, 연체동물은 항상칠리, 후추, 레몬그래스 및 자몽잎으로 요리되어야하며, ‘뜨거운’ 향신료는 수성생물의 ‘차가운’ 특징과 조화를 시킨다.


호치민 새우를 곁들인떡, 반베오(bánh bèo) 납작한쌀만두, 반남 (banh nậm), 새우를곁들인만두 밥, 반봇록(bánh bột lọc), 만두 국, 반깐(bánh canh)등은 후에의 주된 요리이다. 이러한 요리들은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후에 전문식당에서 흔히 찾아볼 수있다.

그러나 베트남국민들이나 국제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요리는 단연 분보후에(Bún bò Huế- 매운쇠고기 우동국수)이며, Phở- 쌀국수와함께 조반으로 가장 사랑받고있다.

분보(Bún bò- 쇠고기국수)이외에도 닭고기 볶음밥, 새우 볶음밥, 새우 덤블링, 볶은밥크레페(banh khoái), 르억ruoc (으깬 새우), 메쑹- me xửng (참깨캔 디), 쩨핫센(che hạt sen- 달콤한 연꽃씨푸딩), 똠쯔어(tôm chua- 절임새우) 및 탄짜(thanh trà- 왕 에게 진상된자몽품종)등이 베트남의 기록부에 등재되어있다.

2018 후에축제 기간 동안, 도시 내의 후에 음식점에는 국내외 방문객들로 북적댔고, 이음식들이 사람들을 고대 후에 도시로 끌어들이는 자석임을 입증했다. 또한 후에국제 음식 축제, 왕 의 갈라디너, 채식음식코트등 이 도시의 독특한 요리를 홍보하기 위해 행사전반에 무수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후에성은 후에를 베트남음식의 수도로 인정하는 서류를 완결하는 것 외에도 후에 왕실 문화 및 식품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뉴스-VNA]
 

Tag
#후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