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아이언맨 3종 경기 
다낭 아이언맨 3종 경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5.1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0명 이상 국제 트라이애슬리트 출전

다낭 아이언맨 3종 경기 
1,600명 이상 국제 트라이애슬리트 출전

다낭 아이언맨 3종 경기가 5월 11일부터 삼일 간 다낭중심도시에서 개최된다  이 경기를 위해 세계 56개 국가 및 베트남 국내에서 온 1,600 명이 넘는 트라이애슬리트선수들이 Ironman 타이틀을 놓고 겨루게 된다. 

올해 베트남 출전 선수들이 600명이 넘는데, 이는 2015년 대회초기의 베트남 출전자수에 비하면 10배가 넘는다. 
이 대회에서 50명의 선수들이 가려질 것이며, 올 8월에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챔피언쉽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그리고 한 달 후 9월 남아프리카에서 열리는 월드챔 피언쉽에는 30명의 최종 선발 선수들이 올라가게 된다.

올해 4회째인 이 대회의 코스는 3종 릴레이 카테고리로, 하얏트리젠시(Hyatt Regency)해변에서 1.9km 수영을 시작으로 해안선을 따라 90km에 달하는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가야하며 이후21km 달리기로 경기를 마치는 것이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함께 더 위대하기Be Greater Together '로 160개의 수영, 싸이클 런닝 등 스포츠 클럽, 그룹에서 온 전문 스포츠인들과 아마추어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경쟁하며 우의를 다지는 것이다.

이 대회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프로전에서 많은 남성과 여성 챔피언들이 출전한다는것. 남자 필드는 챔피언 팀밴버켈(Tim Van Berkel)이 2016 아이언맨 (Ironman) 70.3 세계 챔피언 팀 리드(Tim Reed)를 방어하게 된다. 이 경기에는 샘 배튼(Sam Betten), 마이크 필립스(Mike Phillips), 브래드 윌리암스(Brad Williams)와 같은 저명한 남성 트라이애슬레트들도 대거 참여한다.

여자 선수 필드에서는 챔피언 애나 에버하르트(Anna Eberhardt)와 이전 2회연속 Ironman 70.3 베트남 챔피언 캐롤라인 스테펜(Caroline Steffen)의 방어전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아이언 키드(IronKids)와 썬라이즈 스프린트(Sunrise Sprint), Newborns Vietnam Run Out등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6-10세, 혹은 11-14연령대 유소년들이 수영과 달리기 대회를 갖고 심신을 훈련하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Newborns Vietnam은 베트남에서 유아 사망률을 줄이기 위한 자선단체로 이경기를 통해 베트남 신생아들을 지원하기 위해 5 만달러이상을 모금했다

작년에는 호주의 팀밴버켈(Tim Van Berkel)과 헝가리의 안나 에버하르트(Anna Eberhardt)가 각각 남자와 여자 프로전 아이언맨 타이틀을 차지했다.

다낭도시는 2022년까지 이 행사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베트남뉴스-VN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