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은행, FE금융 향후5년간 지속적인 성장 예상
VP은행, FE금융 향후5년간 지속적인 성장 예상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5.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은행(Việt Nam Prosperity Joint Stock Commercial Bank: VP 은행)VPB 금융회사(FE 금융)가 향후 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응웬득빈(Nguyễn Đức Vinh) VP은행 사장이 말했다.

지난 21일 전문가들과의 미팅을 가진 빈사장은 VP은행이 은행 부문의 평균성장률을 넘는 자사 목표 수치를 달성 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VP은행은 안정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말까지 신용대출 증가세는 7.5%였고, 유동자산은 6.2% 증가했다.

VP은행은 새로운 경쟁사들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자신감을 보였다. 수익율은 전체 은행 중 MB은행과 Techcom은행과 더불어 3위를 마크했다.

VP은행은 또한 퀄리티 높은 성장을 위해 다채널 거래 플랫폼을 현대화 시켰고, 운영비를 39%에서 34%로 낮추며 자본 활용성을 높였고 채권 회수율 또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응웬득빈 VP은행 사장은 화장품회사, 데우라(Deaura)FE금융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며 은행은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서비스 해왔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FE금융은 40만 건이 넘는 대출을 처리해왔다. VP은행이 매일 6만건의 대출을, 그리고 FE금융이 약 3만건의 대출을 승인하고 있다.

이처럼 회사가 처리하는 많은 대출건수는 고객의 항의를 받을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VP은행과 FE금융은 비교적 적은 양의 항의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은행이 신속한 대처를 위해 항상 고객의 불만을 처리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여 왔기 때문이다.

데우라 (Deaura)에 관련된 질의응답을 하던 빈 사장은 데우라가 그의 은행과 거래하는 100개의 상업 파트너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은행은 큰 판매 시스템을 운영하는 많은 기업들과 함께 일하며 MNG, FPT, 그리고 Vinhomes와 같은 기업들에 소비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FE금융의 사장 칼리다스 고스(Kalidas Ghose)는 올해 1분기에 회사는 110만건이 넘는 새로운 계약과 35% 증가한 미불 채무로 인하여 작년 1분기 대비 40%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통상적으로 한 해 1분기의 수익은 낮다. 하지만 FE금융의 20181분기 수익률은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올해 회사가 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주장에 힘을 보탠다.

실질적으로 FE금융은 고객 수의 증가뿐만 하니라 새로운 대출건수, 부채 상환율 또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상환 가능성이 낮은 부채율 또한 올해 후반기에 조절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FE금융은 2000명의 직원과 자동화된 알림 시스템으로 고객의 부채 상환률을 높이고 있다.

VP은행 사장에 따르면 VP은행은 베트남 국영은행에 30.2%의 배당금 분배율로 배당금을 지불하도록 허가되었다. VP 은행은 중앙은행에 주식 배급을 통해 주식배당금과 이익을 나눔으로써 정관 자본을 늘리는 승인을 받는데 필요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있다. 현재 주주들의 보통주는 62%에 달한다. 은행은 6월경 주주들에게 주식으로 배당금을 지불한다는 방침이다.

VP은행은 해당 절차를 마무리하고 주주 리스트를 정리하여 올해 2분기에는 은행과 은행의 주주들이 정당한 권리를 누리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베트남뉴스-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