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인터넷 보안법 통과
국회, 인터넷 보안법 통과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6.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논란이 됐던 인터넷 보안법이 국회에서 다수의 찬성표를 받아 지난 12일 통과됐다.

28명이 기권, 15명의 의원이 반대표를 던진 가운데 재적의원 86.86%423명이 찬성한 이 법안은 201911일부로 효력을 얻는다.

인터넷 보안법은, 베트남에서 합법적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국내외 사업자는 반드시 베트남내에 사무실을 두고 베트남 서버에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법안의 초안을 작성한 공공보안부는 모든 기업의 인터넷망을 관찰하여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거나, 사회 체제에 반하는 정보를 감별하고 처벌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통과된 법안에 따르면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세계적인 인터넷서비스 제공 기업 역시 베트남에 데이터베이스 센터를 설립해야 한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은 인터넷 보안법을 준수하기 위해 추가적인 투자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국외에 있는 서비스 제공자가 베트남 내에 서버와 사무실을 둠에 따라 베트남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가 향상되고,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더 쉽게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기업들이 베트남 내에서 합법적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부의 관리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