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골든브릿지 ‘세계를 매혹시키다’
다낭 골든브릿지 ‘세계를 매혹시키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8.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의 테마파크 바나힐(Ba Na Hill)에 첫 선을 보인 골든브릿지(The Cầu Vàng)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6월 개통된 골든브릿지는 곧바로 베트남 다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다리는 폭 12.8미터, 길이 150미터로 8개의 경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치 거인의 것인듯한 거대한 두 손이 다리를 받치고 있는 외관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습을 지니고 있다.

세계적인 건축전문 웹사이트 archdaily.com은 최근 다낭의 골든브릿지를 가리켜 ‘독창적이고 대담한 디자인’이라고 묘사했고, 프랑스의 디자인 전문 웹진 creapills.com도 ‘베트남 방문자들에게 믿을 수 없는 경험을 안겨줄 환상적인 다리’라고 설명했다. 영국의 가디언지 역시 '세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보행자 전용 다리'라고 표현하는 등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테마파크인 바나힐 내에 위치한 프랑스마을과 사랑의 정원을 잇고 있는 이 다리는 해발 1400미터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어 다낭의 가장 아름다운 산인 누이쭈앗(Nui Chuat) 산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이 다리는 최근 패션쇼 무대로도 활용됐다.

TA Landscape Architecture 라는 건축회사가 설계한 골든브릿지는 베트남 관광 유치 프로젝트 기금 20억달러 중 일부가 공사비용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