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는 반호
자연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는 반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8.2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몹쩌우(Mộc Châu) 고원은 푸르고 광활한 차나무 언덕, 그리고 복숭아와 자두꽃이 만발한 봄풍경으로 배낭여행객의 인기 여행지로 꼽힌다. 하지만 모험가 기질을 가진 여행객이 썬라(Sơn La)성의 북부 산악지역을  탐험해보고 싶다면 놀랍도록 장엄하고, 베트남 북서지역의 전형적인 특색을 보여주는 반호(Vân Hồ) 지역을 추천한다.몹쩌우(Mộc Châu) 고원은 푸르고 광활한 차나무 언덕, 그리고 복숭아와 자두꽃이 만발한 봄풍경으로 배낭여행객의 인기 여행지로 꼽힌다. 하지만 모험가 기질을 가진 여행객이 썬라(Sơn La)성의 북부 산악지역을  탐험해보고 싶다면 놀랍도록 장엄하고, 베트남 북서지역의 전형적인 특색을 보여주는 반호(Vân Hồ) 지역을 추천한다.


 

땃낭 폭포(Tạt Nàng Waterfall)

 

반호를 방문한다면 찌엥옌(Chiềng Yên) 지역 푸머우(Phụ Mẫu)1 마을  위치한 땃낭 폭포를 반드시 가봐야 한다. 동방(Đồng Bảng) 교차로로부터 20km 달하는 오래된 정글길을 지난 , 7km이상의 울퉁불퉁한 도로를 지나면 마을 중심에 위치한 폭포에 다다를  있다.

 

계단식  뒤에 감춰진 땃낭 폭포는 1 내내 물이 흘러내린다. 폭포는 주변 논의 수원이 되어주고,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거리에 차를 주차하고 150~200미터 가량의 비좁은 도로를 따라 걸으면 굉장히 아름다운 광경을 목격할  있다.

 

따쌈(Tà Xẩm) 따뿌(Tà Piu) 지역의 물줄기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폭포는  푸머우 2마을에서 1마을로 흐른다. 녹지로 둘러싸인  폭포는  100미터 높이에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방문객들은 시원하고 우렁찬 물소리와 새소리에  빠져들게 된다.

 

파르엉산(Mt. Pha Luông) 

 

파르엉산 등산은 다른 북부지역의 산과 비교해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등산객들의 등산 시작점이 되는 경계 경비소로 가는 길은 만만치 않은 여정이다. 산에서 산으로 이어지는 매우 작고 울퉁불퉁한 도로는 모든 이들에게  다른 도전이다.  도로는 10km 정도에 불과하지만 보통 3시간 이상 걸린다.

 

 

파르엉산의 등산로는 매우 흥미롭다. 등산객들은 도로를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있는데 허리를 숙이고 지나야 하는 대나무숲과, 때로는 영화에서 본듯한 아름다운 단풍나무숲을  눈으로 목격할  있다.

 

등산객들이 나무를 잡으며 산을 오르는 일은 매우 흔하다. 돌멩이가 미끄러워 때로는 등산객들이 걸려 넘어질 때도 있다. 4시간 정도  가다보면 환상적인 운해의 광경도   있다.

 

파르엉산의 장엄한 운해는 물론, 베트남과 라오스 국경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도 만끽할  있다.  정상에서는 라오스로 이어지는 도로를   있는데 국경 경비대가 매일 순찰을 도는 곳이다.

 

찌엥옌 온천(Chiềng Yên Hot Spring)

 

찌엥옌 온천은 다른 일반적인 온천들과는 조금 다르다. 이곳은 원래 휴양지가 아니었다.  온천의 물은 산으로부터 35°~40° 온도로 흐르는데,  물을 받아 50제곱미터의 온천풀을 채워 운영한다. 온천풀은 마을 지역주민 남녀노소는 물론, 관광객들도 즐길  있다. 천연 온천수 효과로  지역 여성들은 하얀 피부와 윤기 있는 검은 머리카락을 유지할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