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롱시, 북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동산 투자 지역
하롱시, 북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동산 투자 지역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9.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롱(Hạ Long)시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관광객과 거주민 증가, 사회 기반 시설 확충으로 최근 베트남 북부 가장 인기 있는 부동산 개발 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하롱베이와 풍부한 자원, 광닌(Quảng Ninh) 핵심 경제 지역과 밀접해 있어, 지역 인구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해상과 육로로 접근이 용이한 빼어난 지리적 이점, 그리고 국제공항과도 편리하게 연결 되어 있다. 지역 당국은 다양한 홍보물 제작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이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닌성 관광국에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동안 전년 대비 26% 증가한 7500만명의 관광객이 광닌성을 방문하였고, 그중 외국 관광객 비중은 2017년 대비 14% 증가한 246만명이었다. 대부분 광닌성에 위치한 하롱베이 관광객이었다.

광닌성은 공식적으로 하롱하이퐁(Hải Phòng) 고속도로와 빡당(Bạch Đằng)다리 완공을 통해 지역 관광 수요와 하롱 시 부동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부동산 협회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에 하롱시 아파트 건설 계획이 예상보다 성공적인 분양률을 기록했다. 20182분기 1000여 거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몇몇 분양 계획은 95%의 분양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응웬탕(Nguyễn Thắng) 하이 팟(Hải Phat)부동산투자그룹의 광닌성사무소 소장은 최근 고속도로와 공항 건설 계획이 세간에 알려져, 하노이의 많은 투자자들이 하롱시로 몰려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20181분기 동안 30%의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기도 했다“2018년 말까지 많은 투자자들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광닌성 부동산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사타딘 마리아나 하롱 콘도텔과 같은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지리적 조건을 갖춘 부동산은 가격이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응웬꾸옥카잉(Nguyễn Quốc Khánh) DTJ 부동산투자그룹 회장은 하롱시는 상업, 관광 지역으로서 선월드(Sun World) 하롱, FCL 골프장 등 많은 부동산개발 계획의 중심지로 평가 받고 있어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롱하이퐁 고속도로로 완공을 통해 하노이하롱 당일 여행도 가능해질 전망이며, 하롱시에 방문하는 여행객 수는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인근 도시 유동인구 증가로 부동산 투자와 부동산 가격 상승 압박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하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