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탑 성, 영지버섯 전복버섯 재배
동탑 성, 영지버섯 전복버섯 재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8.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동탑(Dong Thap) 성에서는 높은 경제적 효율성을 가져오는 영지버섯과 전복버섯 재배모형이 널리 확산되고 있다.

이 모형은 동탑 성 권농(勸農)-권어(勸漁) 센터로부터 지원, 재배 또는 양식기술전달을 받을 수 있다. 영지, 전복버섯상품은 신상품 종류로서 아직 보편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국내외 시장에 상품 브랜드 개척을 위해 현재 노력 중에 있다.

특별히, 동탑 도메스코(Domesco) 보건 수출입회사는 이 두 가지 버섯을 이용해 약재와 건강 기능성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영지버섯과 전복버섯은 홍응으(Hong Ngu), 땀농(Tam Nong), 탑므어이(Thap Muoi), 쩌우탄(Chau Thanh)현과 홍응으(Hồự)와 최소 행정 자치구, 까오란(Cao Lanh) 시 등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며 연 5만 자루의 종균을 재배하고 있다.

평균 100m2에서 5,000자루 종균을 재배할 수 있으며 2000만 동 이상의 이윤을 남긴다. 홍응으 현에서 전복버섯을 재배하는 부이반우(Bui Van U)씨는 80m2에 5,000자루를 기르고 2.5톤의 버섯을 재배하며 매 수확기 당 5000만 동의 이윤을 남긴다. 탑므이 현에서 영지버섯을 재배하고 있는 응웬반중(Nguyen Van Dung)씨는 1,000 자루 종균을 재배하여 30kg을 생산하고 매 수확기에 약 700만 동의 이윤을 남긴다고 한다.

영지버섯과 전복버섯은 심은 후 3개월이 지나면 수확기로, 신선한 전복버섯은 kg당 25,000~30,000동, 영지버섯은 kg당 20만 동, 말린 영지버섯은 kg당 40~50만 동이다. 현재, 동탑 성은 청결 식품이자 영양이 풍부하고 몸의 저항력을 키워주며 노화 방지, 암 및 심장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 때문에 영지, 전복 두 가지 버섯을 재배하길 권장하고 있다.

또, 이 두 가지 버섯은 국가상품목록에 포함되었으며 다른 지방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 응웬반찌(Nguyen Van Tr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