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과학자 쩐응옥융, 일상생활에 나노 실버 적용
여성 과학자 쩐응옥융, 일상생활에 나노 실버 적용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9.24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쩐응옥융(Tran Ngoc Dung) 친환경기술연구소 회장은 나노 실버 연구 공로로 2017 로레알 유네스코(L'Oreal-UNESCO)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연구 성과는 나노 실버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쩐응옥융 박사는 나노 실버를 연구하게 된 계기와 관련해 “내 연구 아이디어는 생활의 필수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에서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02년 세계는 나노기술에 특별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2005년 쩐응옥융 박사는 베트남에서 본격적인 나노 연구를 시작했다.

융 박사에 따르면 은(silver)은 자연에서 가장 강력한 항미생물제이다. 실제로 과거 조상들은 은을 치료와 해독제로 사용했다. 융 박사는 나노 실버에 대해 10여 년간 연구에 몰두해 왔다.

나노 입자가 코팅 된 마스크 팩 관련 융 박사의 연구는 일련의 연구 성과를 뛰어 넘어 벨기에 비정부기구 환경보호투자 프로젝트의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

 

한 일본 기업은 베트남에 대표단을 보내 융 박사에게 일본 시장에 나노 실버 마스크 팩 생산을 제안했지만 융 박사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나노 실버 마스크팩 연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자 융 박사는 나노 입자를 적용한 제품군을 여성 위생용품, 구강 청결제, 아동용 기저귀, 여성 생리대, 상처 치료제, 물티슈, 향균의류 등으로 늘려가기 시작했다.

 

‘은 나노 입자’ 및 ‘은 나노 입자 정수기 적용’ 등의 연구를 통해 융 박사는 상습 침수 지역과 물 부족 지역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은 나노 입자 솔루션 연구로 융 박사의 연구팀은 오랫동안 강한 소독과 함께 격리 생활을 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나노 입자는 각 수요에 적용 될 수 있었다.

레흐우짝(Le Huu Trac) 군의학병원, 108 군병원, 비엣 득(Viet Duc) 병원 등의 의료 시험을 거쳐 융 박사가 연구한 나노 실버 적용 화상 치료제 기술은 과학기술회에서 정식적으로 승인됐다.

 

융 박사에 따르면 나노 실버 상처 치료제는 미국에서 50불, 중국에서는 14불에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융 박사의 상처 치료제는 같은 효능의 약품임에도 불구하고 더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