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뚬 (Kon Tum)지역의 옥린(Ngoc Linh) 인삼
꼰뚬 (Kon Tum)지역의 옥린(Ngoc Linh) 인삼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8.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꼰꿈 성(Kon Tum Province/ 崑嵩省)은 베트남 중부 고원 지대에 위치해 있고, 라오스와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인구는 33만 명이며, 대부분이 바나족을 비롯한 소수 민족이고 농업에 종사한다. 특이한 점은 꼰뚬성에서 인삼을 재배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옥린 인삼(sam Ngoc Linh)은 그 효능이 세계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재배 기술과 홍보에 취약점을 보여 일반인들은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지 못하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베트남 과학기술부는 현재 '옥린 인삼의 재배기술 향상, 재배 면적 확장, 브랜드 창출' 이란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13년 6월 과학기술부의 승인을 취득하여 본격적으로 출발하게 되었다.

이 프로젝트에 따르면, 2022년까지 크고 좋은 인삼 종을 개발하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1년에 4~5백만 그루의 인삼을 심는 데에 투자할 것이다. 2022년에는 재배 면적도 확대해 대략 800-1000헥타르에 이르는 면적에 인삼을 재배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옥린 인삼의 재배부터 가공 기술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수확, 보관, 인삼 농축액 추출, 수출까지 총괄하여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을 주는 프로세스를 구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국가브랜드 발전과 건설을 위해 옥린 인삼 제품의 희소가치를 구축하고 인삼개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세계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국가브랜드로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3단계로 나누어져 진행되고 있으며 총 투자비용은 5,670억 동인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통신사_ 씨탕(Sy Th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