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양성 교육 및 발대식’ 개최
‘2018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양성 교육 및 발대식’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9.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도담관에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가 주관하고 반크(VANK: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와 경상북도 독도정책과가 주최하는 ‘2018 글로벌 독도홍보대사 양성 교육 및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9,10,11학년 335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박기태 단장(반크)과 전충진 사무관(경상북도 독도정책과) 등이 강사로 나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 독도를 알리는 글로벌 한인 청소년의 위대한 도전과 실천’, ‘베트남 교과서․백과사전․웹 사이트의 한국 역사 오류 발견 및 시정’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 후 반크 연구원들은 교육 참가자에게 독도와 동해, 한국의 역사와 관련된 500여 개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소개했으며, 반크에서 제작한 지도와 엽서를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행사 전, 김원균 교장은 교민 사회와 베트남인들에게 한국과 독도를 알릴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자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지속해서 한국의 역사를 알리는 활동 방안을 찾아 학교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반크 연구원들과 함께 서점, 박물관 등을 다니며 한국 역사 관련 오류를 찾는 활동에 참여한 유사라 학생(12학년)은 “한국을 소개하는 각종 매체에 다양하고 심각한 오류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앞으로 한국을 올바르게 알리는 일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본인의 희망에 따라 10월까지 베트남 교과서를 비롯해 웹 사이트 등 각종 매체에서 동해나 독도 관련 오류를 찾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