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ay’ KIS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2018 ‘Say’ KIS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0.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지난 6 중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Say’ KIS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18, 6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영어 실력을 마음껏 자랑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는 ‘dog factory’, ‘If nuclear war occurs……’, ‘people who overcame the racism’ 등의 주제에 대해 스탠드 업 코미디, 대담, 연극, 연설문 낭독 등과 같은 다양한 형식을 이용해 평소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했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발표 후 실시된 질의응답 시간을 이용해 발표자들이 즉석에서 청중 및 심사위원들로부터 질문을 받아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발표할 내용을 단순히 외워서 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심도 있게 나누었으며, 더불어 영어 활용 능력을 실질적으로 검증받을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최성규 학생(9학년)우리 학교에서 매년 이런 대회가 개최되고 있는 것은 학생들에게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심도 있는 주제들에 대해서 자료를 직접 찾아 생각을 정리하고 발표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고, 발표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나와 의견을 달리하는 다양한 생각들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