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베디자인센터 하노이에 개소
한베디자인센터 하노이에 개소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8.10.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디자인 및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한베디자인센터(VKDC)가 5일 하노이에 문을 열었다.

 

VKDC는 베트남 산업통상부 산하 산업통상진흥원(VIETRADE)의 협력 하에 하노이 옛끼에우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한베디자인센터 개소는 2010년부터 한국에서 시작된 아시아 디자인 공유 프로그램에 따른 VIETRADE와 KIDP간 협력의 결과이다.

 

개막식에서 산업통상부 도탕하이(Đỗ Thắng Hải) 차관은 창의적 디자인이야말로 한 나라의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도탕하이 차관은 "한국은 삼성, LG, 현대와 같은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혁신적인 디자인 산업의 성장을 이루어낸 세계적 모델을 가진 국가"라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그는 "한베디자인센터가 베트남의 디자인 산업을 지원하고, 기업이 제품 디자인의 브랜드화를 통해 베트남 제품에 대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제품 설계에 대한 노하우 보급 등의 활동을 정기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베디자인센터는 베트남과 한국 디자이너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위한 실무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젊고 재능 있는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