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0.3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아시아나 장학금 수여식 및 한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달 5일 하노이 국립대학교에서 ‘제 12회 금호아시아나 장학증서 수여식’ 및 ‘제 7회 금호아시아나배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제 12회 금호아시아나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하노이, 다낭, 호찌민 등 베트남 각 지역에서 선발된 100명의 대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대학 재학 중 학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같은 날 열린 ‘제 7회 금호아시아나배 베트남 한국어말하기 대회’에서는 베트남 전역에서 신청한 참가자들 가운데 온라인 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총 16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본선 참가자들은 열띤 경합 끝에 대상, 금상, 은상 각 1명, 동상, 아시아나항공상 각 2명 총 7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본선 진출자 16명 전원에게는 지난 10월 중순에 1주일간의 한국문화체험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대상, 금상, 은상을 수상한 3명에게는 각각 1년, 6개월, 3개월간 한국 유학기회를 주고 항공권, 기숙사비 등 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경희대학교에서는 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KVSC, Kumho Asiana Vietnam Scholarship & Cultural Foundation)」을 설립한 이후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하노이 한인회지 이산 편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