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공공투자 관련 예산 낭비 우려
국회, 공공투자 관련 예산 낭비 우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1.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들이 현재 하노이에서 진행되고 있는 공공투자와 관련해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낭비되고 있는 점에 우려를 표했다.

응웬흐우까우(Nguyễn Hữu Cầu) 의원은 비용 초과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기 위해 지연된 프로젝트 예를 들었다. 응웬흐우까우 의원에 따르면 교통부가 관리하는 42개의 운송관련 프로젝트 중 27개가 지연되고 있다.

2013년 개통 예정이었던 깟린-하동(Cát Linh - Hà Đông)간 철도 프로젝트의 예를 들어 투자금이 200퍼센트나 넘게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시행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호치민시의 벤탄-수호이티엔 지하철 프로젝트도 비용이 최대 47조VND(미화 약 20억USD)나 증가했다. 당초 올해 말 개통을 계획했으나 현재까지 전체 공정의 52퍼센트만이 완료된 상태다.

34조동 이상이 투자된 다낭- 꽝낭간 고속도로는 개통이 되자마자 폭우로 인해 심각하게 훼손됐다. 이로 인해 고속도로는 주 예산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

초과비용이나 공사기일 등에 대한 적절한 통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주요 고속도로와 롱탄 국제공항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라고 응웬흐우까우 의원은 우려를 표명했다.

드엉쭝꿕(Dương Trung Quốc) 의원은 "대기시간은 돈의 낭비”를 의미하므로 더 이상의 손해를 피하기 위해 정부가 동나이성의 롱탄 국제공항 건설을 하루빨리 승인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교통부가 공항과 연결되는 교통 기반시설에 투자해 줄 것을 제안했다.

해외직접투자(FDI) 사업부문 지출 둔화와 관련해 보이응으억펑(Bùi Ngọc Phương)의원은 정부 기관들이 요구하는 절차가 복잡해 자금 조달이 지연된다는 기업들의 불만을 전했다.

그는 기업들이 투자 자본을 더 빨리 조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사업시행 조건과 행정 절차를 간소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