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히타치 에어컨, 베트남서 에어컨 사업 박차
존슨콘트롤즈-히타치 에어컨, 베트남서 에어컨 사업 박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1.1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은 인구 9500만이 사는 아주 매력적인 에어컨 시장이라   있다. 히타치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  하나이다. 히타치의 새로운 베트남 판매법인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Johnson Controls-Hitachi Air Conditioning) 설립은 히타치의 베트남 에어컨 시장 확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반영한다.

 

 

2018 10 중반,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은 땅위그룹(TUG) 판매법인 설립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은 에어컨 제조업체로 100 이상 세계시장에서 품질을 검증받은 히타치와 존슨컨트롤즈 인터네셔널이 2015 일본에 설립한 합작 회사이다. TUG 고품질설비 제조사들의 공식 유통사로 20여년의 베트남 국내 유통경험을 자랑한다.   회사의 협력은 베트남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것으로 보인다.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은 베트남 에어컨 시장에 가정용, 상업용 에어컨부터 고출력 냉각 장비  넓은 범위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 판매법인은 80여명의 베트남 직원들과 64 지역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자 교육을 위한 제품 트레이닝 센터를 개설한다.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의 최고경영자인 프란츠 체르윈카는 “우리는 일찍이 베트남 시장 진출계획을 갖고 있었으며 지금이 적기라고 판단했다 시장 진입 이유를 밝혔다.

 

 

체르윈카 최고경영자에 따르면,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활발한 시장  하나이다. 새로운 판매법인 설립은 단지 판매망을 동남아시아로 넓히려는 것을 반영하는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려는 의지다. TechSci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베트남의 에어컨 시장은 매년 14.64%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잠재력을  , 에어컨 판매와 사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 설립과 판매 채널 확대는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새로 설립된 회사는 TUG 이사회 회장이자 경영자인 응웬꽝히엔 사장이 이끌게 된다. TUG 상업용 에어컨, 공업용 에어컨 그리고 시스템 에어컨  모든 히타치 에어컨 라인을 20 넘게 유통해왔다. 그런 맥락에서, TUG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히타치와 TUG 모두에게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으로 볼수 있다.

 

 

응웬꽝히엔 사장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뿌리내리기 위해, 우리는 히타치 에어컨을 위한 훈련센터를 하노이와 호치민 시에 세울 예정이며, 기술직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최고로 유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 이후에 모든 지역에서 소비자의 요구를 맞출  있는 사후 관리 시스템 채널을 구축할 것이다. 다른 전자장비와 비교하여, 에어컨은 정기적인 청소와 관리서비스를 필요로 한다. 이것을 충족해야 브랜드는 소비자를 유지할  있을 이라고 말했다.

 

 

응웬꽝히엔 사장에 따르면,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은 2023년까지 8800 달러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응웬꽝히엔 사장은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유통망을 만들고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강력한 중앙제어적 냉방시스템 수요에 따라 디자인 컨설턴트와 M&E(모니터링  평가) 도급업체와도 계약할 것이다. 이러한 전략은 존슨컨트롤즈-히타치 에어컨이 미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이라고 설명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