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보고’ 신문지 이렇게도 활용한다
‘정보의 보고’ 신문지 이렇게도 활용한다
  • 최정은 기자
  • 승인 2018.11.21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문은 우리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매체다. 그렇다면 신문을 모두 읽은 후에는 그대로 버려야 할까? 그렇지 않다. 신문의 정보를 모두 습득했다면 이번에는 신문지를 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신문지의 효용성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어마어마하다.

1. 옷 보관

아끼는 옷이나 비싼 옷을 보관할 때는 신경이 쓰인다. 옷 사이사이 신문지만 한 장씩 넣어주면 습기를 제거하고 옷장 특유의 꿉꿉한 냄새도 제거할 수 있다. 옷을 보관할 때는 제습제와 함께 신문지도 챙기자.

2. 상쾌한 빨래 건조

비 오는 날 빨래를 하면 습기 때문에 빨래가 눅눅해지기 쉽다. 빨래 건조대 아래 신문지를 깔아보자. 빨래가 보송보송하게 말라 상쾌하다.

3. 과일, 야채 보관

신문지로 과일과 야채를 감싸두면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감자는 신문지에 말아 비닐에 넣어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싹이 나지 않는다. 당근은 신문지로 싸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세워둔다.

4. 아이스팩

신문지 여러 장을 뭉쳐서 물에 충분히 적신 후 비닐팩에 싸서 냉동고에 보관한다. 일명 신문지 아이스팩이다. 신문지만 있으면 아이스팩을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5. 신발장 탈취제

신문지를 뭉쳐 넣어 신발을 보관해보자. 신발 형태도 보존할 수 있고 냄새 및 습기 제거 효과까지 있다. 신발 아래 에도 신문지를 깔아두면 제습에 도움이 된다.

6. 쓰레기통 냄새 제거

쓰레기통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보자. 젖은 신문지로 윗 부분을 살짝 덮어 두는 것도 좋다. 거짓말처럼 신문지가 쓰레기 냄새를 흡수한다.

7. 방충망 및 창틀 청소

방충망과 창틀 청소에 신문지만 한 것이 없다. 청소하기 난감한 방충망에 신문지를 붙이고 물을 뿌리면 먼지가 신문지에 달라붙기 때문에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창틀에 맞게 신문지를 접은 후 물을 적셔두고 10분 후 닦아내면 창 틀도 말끔해진다.

8. 선풍기 청소

선풍기 창살을 닦는 것은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이다. 선풍기 위를 신문지로 덮은 후 물을 뿌린다. 5분 후 떼어내기만 하면 간편하게 청소가 끝난다.

9. 걸레보다 신문지

유리창은 걸레로 닦으면 자국이 남는다. 신문지로 유리 창을 닦으면 극세사 면으로 닦은 듯 반짝거리고 깨끗해진다. 찌든 때도 신문지를 구겨 물과 함께 닦아주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걸레처럼 다시 빨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다.

10. 현관 청소

현관이 지저분하다면 물에 적신 신문지를 찢어 바닥에 깔아뒀다가 쓱쓱 쓸어보자. 신문지 한 장이면 흙먼지 없는 깨끗한 현관이 된다.

11. 설거지

튀김이나 삼겹살 같은 음식을 먹은 후 프라이팬과 그릇 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제거할 때 유용하다. 설거지하기 전에 신문지로 기름을 닦아주면 물과 세제도 아끼며 깨끗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다.

12. 맛있는 고구마 먹기

신문지를 적당히 물에 적셔 고구마를 감싼 뒤 랩으로 다 시 싸서 전자레인지에 10분 정도 돌려보자. 맛있는 군고구마가 된다.

13. 신문지 놀이

어린 아이들은 신문지 놀이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신문지를 찢기, 신문지 격파, 구겨서 신문지 공 만들기, 눈싸움을 하듯이 던지면서 놀기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Tag
#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