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 “러시아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 “러시아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1.2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지난 19일 하노이에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Dmitry Medvedev) 러시아 총리와 만찬을 갖고 “베트남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러시아를 신뢰할 수 있는 주요 파트너 국가로 여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베트남 전체가 러시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증진에 주목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러시아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동남아시아 국가들과의 협력을 더 강화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베트남 내 러시아기업의 진출을 환영하며, 특히 에너지, 교통, 오일, 가스 분야와의 협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두나라의 협력을 통해 경제적, 교역적, 투자협업의 난제 극복, 21차 베트남-러시아정부간협력위원회(Việt Nam-Russia Inter-Government Committee)에서 협의된 대규모 협력 프로젝트의 시행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는 “러시아 역시 베트남을 동남아시아에서의 주요 파트너 국가로 여기고 있으며, 더 나은 관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는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와의 지난 회담내용을 언급하며, “양국 정부는 내년 25주년을 맞는 베트남-러시아 우호협력조약 체결을 기념하고, 2020년에 있을 양자외교협력 70주년을 준비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국 정상은 베트남 공산당과 통합러시아당 간의 관계 발전이 두 나라 단결에 중요한 초석이 될 것임을 강조했으며 나아가 2018~21년에 걸친 지속적인 베트남-러시아 협력 계획, 그리고 정치적 대화를 포함한 양당의 우호관계 증진에도 합의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