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온과 고요’ 딘빈호수에 가다
‘평온과 고요’ 딘빈호수에 가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2.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딘빈(Định Bình)호수는 빈딘성(Bình Định), 빈탄현(Vĩnh Thạnh) 있는 웅장한  사이로 흐르는 꼰강(sông Côn) 상류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뀌년(Quy Nhơn)시에서 서쪽으로 70 km 떨어진  호수 지역은 역사유적이 풍부한 관광지로, 500년동안  곳에 존재했던 참파(Chămpa)왕국의 값으로   없는 유산들이 있고 베트남의 뛰어난 영웅 응웬후에 (Nguyễn Huệ: 1753 - 1792) 고향인 동시에 떠이선(Tây Sơn)무술로 유명하다.

딘빈 호수에 도달하려면, (Côn) 상류를 거슬러서 뀌년시에 서쪽을 따라 출발한다. 푸른 논과 과일나무 벌판들 사이로  길은 울퉁불퉁 굴곡이 심하다. 높은 언덕위에 으리으리하고 신비한 고대 (Chăm)탑들이 멀리 어른거린다.

가는  내내, 여행객들은 서서히 투어 가이드가 설명하는 성에서 가장 크고 '거룩한땅, 비범한 영웅' 지역인  강에 대한 이야기에  빠져든다.

꼰강은 시내들이 모이는 장소인 광응아이(Quảng Ngãi), 콘떰(Kontum), 빈딘(Bình Định) 세지역에서 발원하였다. 여러 폭포와 산맥들을 넘어 산줄기들 사이에 굽이진  강은 시냇물들로 부터 물을 받아 굽이 굽이 사방으로 퍼져 흐르는데 이것은 시적인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구전에 따르면,  강의 이름은 아이들이 빨리 성장하길 바라는 의도를 가지고 북해의  이라는 어류의 이름을 따라 지어졌다.

빈하오(Vĩnh Hảo)읍에 가면, 여행객들은 뜻밖에 꼰강을 가로막고 있는 딘빈호수 관개공정에 있는 거대한 콘크리트 댐을   있다. 꼰강의 상류지역은 빈번하게 홍수와 가뭄이 발생한다. 물의 출입을 조절하는 홍수 방지 댐은   주민들의 자연재해를 억제하고 싶은 꿈을 실현시켰다.

딘빈호수는 아름다운 자연풍경으로 여행객들을 사로잡는다. 쩌이(Trời) 비탈길에서 푸릇푸릇한 첩첩산중과 강물의 거대한 광경이 바라보인다.

거울과 같은 고요한 호수 위에서 여행객들은 카누에 올라 호수사이로 매끄럽게 지나가며 평온한 마음과, 산들산들 신선한 공기를 즐긴다.


빈딘호수 주변에 살고 있는 주민은 대부분 오래전부터 이곳에 살며 독자적으로 오랜 문화를 만들어낸 소수민족  하나인, 바나(Bana)사람이다.

여행객들은 바나 사람의 삶을 깊이 체험하기 위해 베트남 소수민족 전통가옥을 방문하고, 장독에 담은 열정적이고 깊은 맛의 바나 술과 산골 특산음식들을 즐길  있다.

또한, 여행객들은 숙련된 바나 여성의 손으로  전통의상들을 입어볼  있는 기회를 갖고, 발효된 술을 맛보는 가운데 바나춤과 노래가사에  빠지게 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