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북부 온천 나들이
베트남 북부 온천 나들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2.22 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북부 지방에 찬바람이 불어올 때가 되면 온천을 찾는 여행객도 다시 고개를 든다. 단순히 긴장을 풀고 건강의 회복과 피부, 관절, 심장에 도움이 되는 것만이 아닌 온천의 특별한 경험을 위해 일곱 곳의 온천을 소개한다.

1. 꽝한(Quang Hanh) - 꽝닌(Quảng Ninh)
 

하롱(Hạ Long)으로 10 km 정도 떨어져 있는, 깜파(Cẩm Phả)시에 위치한 꽝한 온천은  도시 사람들에게 익숙한 지점이다. 하롱에서 번돈(Vân Đồn), 몽까이(Móng Cái) 이어지는 여행 길목에 있는 꽝한 온천은 많은 여행객의 발길을 멈춰 서게 만드는 곳이다. 여행객은 개인 온천에서 몸을 담그거나 실외 온천에서 수영할  있다. 몸이 오그라드는 추운 날씨라 해도 따뜻한 꽝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노라면  몸이 풀어져 추위 걱정이 싹없어진다. 부드러운 유기물이 들어있는 온천수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아니라, 일부 피부병, 관절염을 예방하는 작용을  건강에 이롭다.

 

2. 띠엔랑(Tiên Lãng) - 하이퐁(Hải Phòng)
 

도시 중심에서 남쪽으로 1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띠엔랑 온천은 하이퐁 시민들과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결코 낯설기만  곳은 아니다.   온천수는 베트남의 5 온천   하나로 러시아, 체코, 불가리아, 프랑스의 유명 온천지역과 같은 특별한 광물질이 들어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850m 깊은 암반수로부터 끌어올려진 띠엔랑 온천은 여행객들을 만족스럽고 안락하게 만든다. 여행객은 머드온천, 마사지, 약초 사우나와 같은 서비스를 향유할  있다.

 

3. 낌보이(Kim Bôi) - 호아빈(Hòa Bình)


 

낌보이 지역, 모다(Mớ đá) 마을과 하비(Hạ Bì)마을에 속해 있는 낌보이 자연 온천은 하노이로부터 70km 정도 떨어져 있다. 베트남에 온천  이곳 온천수 온도는 34 ºC 에서 360C 가장 낮다. 계속해서 흐르는 물이 만든 뜨겁지 않은 온도와 풍부한 광물이 녹아있는 물에 몸을 담그는 것은 치료와 피부의 회복에 좋다. 목욕 후에는 돼지 훈제요리,   죽순 , 대나무  , 산염소 요리, 열대 생선 요리 등의 민족음식문화를 맛보며 감상할  있다.  외에도 마이 쩌우(Mai Châu), 호아빈(Hòa Bình) 폭포와 같이 유명한 관광명소도 둘러볼  있다.

 

4. 탄투이(Thanh Thuỷ) - 푸토(Phú Thọ)

 

하노이로부터 서북쪽으로 65km 떨어져 있는 푸토성 탄투이 지역 라푸(La Phù)마을의 탄투이 온천은 주말 휴식으로 이상적인 곳이다. 온천수의 평균 온도는 370C에서 430C, 최고 온도는 530C이다. 탄투이 온천수는 심장에 좋은 작용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 회복하는데 안성마춤이다. 여름철에는 열이 분산되어 온천수의 온도는 270C 내려가고, 겨울철에는 저절로 따뜻해진다.

 

5. 미럼(Mỹ Lâm) - 뚜엔꽝(Tuyên Quang)

 

37 국로를 따라 뚜엔꽝 마을에서 15km 떨어져 옌슨(Yên Sơn) 사이에 위치한 미럼 온천은 방방곡곡의 여행객들이 이상적인 치료와 휴양 온천으로 꼽는다. 미럼 온천의 온천수는 매우 순수하고, 150m 이상의 깊은 곳에서 직접 끌어올려지는 600C이상의 온천수다. 유황 함류량이 높은 미럼 온천수는 "유황천" 이라고도 불린다. 이곳은 북쪽지방에  없는 탁월한 온천으로 평가 받는다. 뿐만 아니라, 평화롭고 매력적인 경치와 시민들의 친절함이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곳으로 돌리게 하고 있다.
 

6. 반뭉(Bản Mòng) -선라(Sơn La)

 

선라(Sơn La) 후아라(Hua La)마을에 있는 온천은 흥미로운 곳이다. 도시 중심에서 7km 떨어진 반뭉 온천은 360C에서 380C 건강에 좋은 온천으로 국내외 여행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다른 지역의 온천과 비교하면 반뭉은 태국문화의 전통가옥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다. 온천에서의 상쾌한 시간이 잠시 보내고 나면, 서북지방 음식들이 돌아가기 전의 여행객을 환영하고 나선다.
 

7. 켄가(Kênh Gà) -닌빈(Ninh Bình)

 

켄가 마을, 자틴(Gia Thịnh), 자빈(Gia Viễn) 마을에 속해 있는 켄가 온천은 닌빈시로부터 20km 떨어져 있다.  온천에 가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하롱(Hoàng Long)강을 지나야 켄가 마을에 들어설  있다. 이곳의 온천수는 항까(Hang Cả) 산에서부터 흘러 530C 안정적인 온도다. 온천수는 무색무취하고, 높은 염분을 함류하고 있어 약간 떫은맛이 난다. 켄가는 베트남의 매력적인 온천  하나로 선정되었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온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