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 월드트래블어워드 선정 ‘세계 최고 친환경 리조트상’
다낭 선 페닌슐라 리조트, 월드트래블어워드 선정 ‘세계 최고 친환경 리조트상’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1.06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벤슬리(Bill Bensley) 걸작이라 불리는 선짜(Sơn Trà)반도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다낭  페닌슐라 리조트(InterContinental Danang Sun Pen insula Resort) 2018 월드트래블어워드에서 ‘세계최고 친환경 리조트상(World’s Leading Green Resort 2018)’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월드트래블어워드의 창립자 그라함 (Graham E.Cooke)과의 인터뷰이다.<편집자주>

Q. 월드트래블어워드가 25주년을 맞이했다고 들었다.  상의 시작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를 듣고 싶다.

 

월드트래블어워드는 1993, 여행 서비스 산업의 우수 브랜드 선정과 시상을 위해 시작됐고, 관광업계의 질을 높이고, 환경 친화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들을 격려하기 위해 25년째 운영하고 있다.

 

월드트래블어워드는 초창기   부문만 시상했지만 현재 5 대륙의 수백개에 달하는 부문을 시상하고 있다.  지역 수상자들은 시상식에 참가할 기회를 얻게 되는데, 2018 시상식은 포르투갈의 리스본에서 열렸다.

 

또한, 우리는 여행산업 틈새시장의 성장에 주목하여 다양한 시상 부문을 신설했다. 2013년의 스키 부문에 이어 골프, 스파 부문을 신설했으며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 브랜드를 여럿 발견했다. 2019년에도 새로운 부문의 시상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 바란다.

 

 

Q. ‘여행업계의 오스카 불리는 월드트래블어워드는 매우 영광스러운 상이라고 알려져 있다. 지난 25년간의 월드트래블어워드 수상 기준이 궁금하다.

 

해마다 우리는 관광 산업의 주요 지역과 서비스를 발견하기 위해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계획한다. 수상 단위는 국가, 지역 그리고 세계,  레벨로 나뉜다.

 

투표는 매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관광업계 전문가들과 여행자들이 참여한다.  분야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으면 우승하는 방식이다.

 

 

Q. 2018년에는 베트남의 인터컨티넨탈 다낭  페닌슐라 리조트가 ‘세계 최고 친환경 리조트상 수상했다.  이유는 무엇인가?

 

인터컨티넨탈 다낭  페닌슐라 리조트는 관광업계에 탄소 배출 감소의 기준점을 제시하였다. 개인적으로 ‘세계 최고 친환경 리조트상 여행 업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아 기쁘다.

 

Q. 그밖에 ‘세계 최고 친환경 리조트상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

 

자연과의 공존은 일련의 생태계 보호 방안의 종합적 실행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유명 관광지를 보호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다른 방안을 생각해낼  있게 한다. ‘친환경 리조트상 수상한 리조트는 환경 보호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적 통합을 통해 자연보호에 남다른 공헌을 했다.

 

Q.  그룹(Sun Group) 계열사 ‘JW메리어트 푸꿕 에메랄드 베이 (JW Marriot Phu Quoc Emerald Bay)’리조트도 2018 월드트래블어워드에서 4 부문을 수상했다. 전문가의 눈에 비친 이곳의 매력이 궁금하다.

 

JW 메리어트 푸꿕 에메랄드 베이 리조트는 그곳만의 독특함이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곳의 조개껍질 모양 풀장을 좋아한다. 역시  벤슬리가 건설한 이곳은 라마크(Lamarck) 대학교를 모티브로 했는데, 여기서 그의 천재적인 창의성과 건축의 독특함이  드러난다.  리조트가 위치한 푸꿕 프리스틴(pristine) 해변 또한 이곳을 베트남의 지상낙원으로 만드는데 일조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