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아픈 사랑이야기의 배경, 후인투이레 고택
가슴아픈 사랑이야기의 배경, 후인투이레 고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1.0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인투이레 고택 전경

영화 ‘연인’의 배경으로 알려진 동탑성(Đồng Tháp) 사덱(Sa Đéc)시 후인투이레(Huỳnh Thủy Lê) 고택(故宅)은 지난 2013년 베트남 유네스코(UNESCO)로부터 베트남에서 가장 인상적인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고택의 내부

해마다 이 여행지는 3만명 이상의 여행객이 방문했고 특히 유럽 각국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프랑스 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영화 '연인'의 한 장면

후인투이레 고택은 사덱시 2동, 응웬후에(Nguyễn Huệ) 거리에 있고 후인껌투언 옹이 설계하여 지었다. 이후 후인투이레의 부친이 1895년 증축하고 1917년 다시 손질하여 고쳤다.

이 집은 영화에도 볼 수 있듯, 명문가 자제인 후인투이레와 프랑스 여성 마가렛 듀라스(Marguerite Duras)의 국경 없는 사랑 덕분에 유명해졌다.후인투이레는 프랑스에서 유학을 했고 1929년 미투언(Mỹ Thuận) 선착장의 페리 위에서 작가인 마가렛 듀라스를 만났다. 두 사람은 서로 열렬히 사랑했지만 끝내 이루어지지 않았다.

실제 후인투레이(사진 오른쪽)와 마가렛 듀라스의 모습
생전 후인투레이(사진 오른쪽)와 마가렛 듀라스의 모습

사랑의 아픔을 겪은 작가 마가렛 듀라스는 자전적 소설 L'Amant(연인)를 집필했고 1984년 출판되었다. 이 소설은 큰 반향을 일으켰고 세계 40개국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프랑스에서 가장 명예로운 문학상인 공쿠르(Goncourt)상을 수상했다. 1986년, 이 소설은 장자끄 아노(Jean-Jacques Annaud) 감독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만들어지며 더욱 유명해 졌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