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가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베트남 가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 최정은 기자
  • 승인 2019.01.14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짠내투어'로 유명해진 꾹각꽌

 

2019 새해를 맞아 신년 모임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다. 모임하기 좋은 베트남 가정식 맛집을 소개한다.

 지난 5, 한국 TVN 여행프로그램 ‘짠내투어베트남 호치민편에 소개된 꾹각꽌(Cuc Gach Quan)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유명 레스토랑이다. 이미 헐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가 이곳에서 식사  극찬을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많은 고객들도 하나같이 만족감을 드러낸다. 평일에도 줄을 서는 맛집이니 좋은 자리를 원한다면 예약은 필수다.

 

옛 정취가 느껴지는 꾹각꽌의 정문 
옛 정취가 느껴지는 꾹각꽌의 정문 

조용한 골목에 자리 잡은 꾹각꽌은  채가 마주 보고 있는 형태다. 장사가   건너편 건물까지 규모를 늘렸다. 베트남 전통 음식을 파는 식당답게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소품 하나하나가 베트남 느낌을 물씬 풍긴다.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식당으로 들어서는 대문부터 작은 연못, 테이블과 의자, 소품 하나까지 자세히 살펴볼수록 정감이 느껴진다. 실내는 에어컨이 있어 시원하고 쾌적하다.

가죽 양장 메뉴판은 마치 한권의 두꺼운 책처럼 보인다. 외국인들에게는 영어로  매뉴판을 주고, 직원들도 대부분 영어에 능해 주문하는  불편함이 없다. 다만 메뉴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처음 방문한 사람이라면 무엇을 주문해야 할지 고민이   하다. 요리마다 재료와 소스 등이 상세히 적혀 있어 자세히 읽으면 도움이  것이다.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곳의 추천 메뉴는 소프트  크랩과 두부튀김이다.

 

소프트  크랩은 ‘soft shell crab’이라는 이름처럼 부드러운 껍질의  요리다. 짭짤한 소금맛에 마늘 향이 어우러진 , 그리고 타마린 소스   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작은 크랩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각종 채소와 향신료를 곁들였다. 소프트  크랩만을 먹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이곳의 최고 인기메뉴다.

 

소프트셀크랩
소프트셀크랩

 다른 추천 메뉴인 두부 튀김은 식감이 아주 독특하다.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푸딩 같은 느낌이 든다. 두부의 변신이 놀라울 정도다.

 

 외에도 대부분의 요리와  어울리는 마늘볶음밥, 작은 새우와 볶은 모닝글로리 요리도 일품이다. 버섯이 듬뿍 들어간 미역국도 MSG없이 깊은 감칠맛이 내니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 메뉴마다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남성들은  점을 고려하기 바란다.

 

꾹각꽌은 인공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재료만 사용하는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식사  소화도  되고 속도 편한 느낌이 든다.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재료로 만든 믿고 먹을  있는 베트남 가정식 맛집으로 적극 추천한다.

 

주소 - 10 Dang Tat, Ward Tan Dinh, D 1, Saig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