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어처 모형 만들기 기록보유자, 쩐지앙남 
미니어처 모형 만들기 기록보유자, 쩐지앙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1.19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쩐지앙남(Tran Giang Nam) 베트남에서 미니어처 모형을 만드는   되는 장인   사람이다. 미니어처 모형이란 정확한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실제 크기 대비 엄청나게 작게 만든 것이다. 15년간의 미니어처 모형 작업 경력을 가진 그는 지금껏 무려 400여점의 작품을 만들었으며, 베트남에서는 이미 미니어처 최다 제작 기록 보유자로 인정받고 있다.  

 

쩐지앙남은 원래 그래픽 디자이너였다. 그는 미니어처 모형 제작을 처음 시작한 정확한 시기를 기억하지 못한다며, "어렸을 때부터 모형 장난감에 매료되었었는데, 2000 러시아 장인들의 미니어처 예술 전시회를 방문했을 , 나도 미니어처 자동차와 곤충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회상했다.

쩐지앙남은 최근에는 취미처럼 시작한  일을 온라인 사업으로 바꾸었다. 그는 "나의 고객들은 주로 외국인인데, 대부분이 일본인들이다. 그들은 수제품 수집을 좋아한다 설명했다.

 

그는 "하나의 미니어처 제품을 완성하는 데는 3개월에서 2년이 걸린다. 왜냐하면 적절한 재료를 찾아, 섬세한 디테일을 살리고, 조립을 하고, 색상을 조합하는  많은 단계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미니어처 모형 제작은 인내와 근면, 정밀함을 요구하기 때문에 모두가 미니어처 모형을 제작할  없다. 실제로 쩐지앙남의 제자들 중에는   동안 이를 배우려고 애쓰다 그만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미니어처 모형의 디테일은 모든 면에서 오리지널 물체와 같거나 비슷하게 보여야한다. 다행히도 쩐지앙남은 시력이 좋아 돋보기의 도움 없이도 제품의 모든 세부 사항을   있다는 점에서 축복받은 사람이다. 그의 작품들이 다른 작가의 작품들과 차이가 나는 것은 바로 기술적인 장치나 장비를 빌리지 않고, 오로지 높은 숙련도로 작품을 완성한다는 점이다.  
 

조립과 형상 공정을 위해서는 조용하고 밀폐된 작업 공간이 필요했다. 쩐지앙남은 "가끔은 더웠고, 옷은 땀으로 축축했지만, 바람이 제품을 날려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감히 선풍기도 켜지 못했다. 어떤 사소한 조각 하나라도 분실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미니어처 모형을 만들 재료로는 구리선, 강철, 알루미늄, 전기 회로, 톱밥  복합 제품 등이다. 재료의 대부분은 주로 오래된 기계와 장비에서 나온 ‘폐기물들인데, 쩐지앙남의 손을 통해 독특하고 가치 있는 상품으로 바뀌게 된다. 그는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맞추어 , , 티타늄, 기타 고가의 재료를 사용하여 고급 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쩐지앙남은 400mm 크기의 구형 자동차, 비행기, 곤충, 그리고 일상의 삶을 표현하는 미니어처들을 만들어왔다.  제품은 대개 400VND 선에서 판매된다. 그가 만든 가장 비싼 제품은 1954년형 BMW R51 7000VND 팔렸다.
 

쩐지앙남은 베트남인들의 문화와 삶을 보여줄  있는 많은 모형들,  베트남 삼륜택시, 전통 아오자이, 그리고 농사를 짓는 농부와 노점상인들을 만들고 싶어 한다. 조국 베트남의 아름다움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싶기 때문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