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서기장, 국가주석 “현재의 성과는 밝은 미래에 대한 믿음”
당서기장, 국가주석 “현재의 성과는 밝은 미래에 대한 믿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2.09 0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지난 3 베트남 공산당 창당 89주년을 앞두고 발표한 논설에서 “고난과 역경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꾸준하게 국력을 향상시키며 번영하고 있다 밝혔다. 이어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베트남이 지금처럼 높은 잠재력과 세계적인 명성을 누려본 적이 없다 자평했다.

특히 “베트남은 지금처럼 높은 잠재력과 명성을 누려본 적이 없다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말했다.

 

2018 베트남은 국회가 정한 12가지 개발 목표를 모두 달성 했고,그중 9가지는 목표치를 초과달성했다. 베트남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7.08% 10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수출액은 2380USD 달했다. 더불어 무역흑자는 72USD 2015 이후로 1.3 성장했다.

 

외국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떠오른 베트남은 300USD 넘는 외국인 직접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이미 투자액의 3분의 2( 191USD) 지출되었다.

 

또한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지난 2010 외국인 관광객보다 무려 3 증가한  1560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2018   동안 베트남을 방문했다 관광 산업 발전을 높이 평가했다.

 

대외 관계와 관련해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2018 11 국회에서 비준돼 2019 1 14일부터 발효되었다는 점을 언급했다.  

 

베트남은 또한 아세안 세계경제포럼(WEF ASEAN) 26 아시아-태평양의회포럼(APPF) 연례회의를 포함한 다수의 국제행사를 개최했다. 이달 말에는 역사적인  2 조미/북미 정상회담까지 유치하며 세계의 이목을 끌게 됐다. 더불어 2018 베트남은 유엔 국제상거래법위원회 2019~2025 임기 위원국에 선출됐다.

 

베트남 공산당과 국회, 정부는 지난   동안 긴급 안건과 관련된 많은 정책과 체제를 도입했다.

 

공산당은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경제적 발전을 위한 강력한 동기와 확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정당 건설  통합에 있어  중앙위원회는 전략적 정치 임무 이행에 새로운 원동력을 불어 넣을  규정을 발표하기도 했다.

 

특히 더욱 강력해진 부패 방지, 그리고 관료주의와의 전쟁은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이는 정당 건설과 통합뿐 아니라 국가 기구  모든 정치 시스템이 엄격한 규율 속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지도부에 대한 각계각층의 신뢰를 높일  있었다 말했다.

 

이어 “개혁, 산업화, 현대화, 경제발전과 국제적 통합은 위대한 혁명적 명분이자 투쟁인 동시에 많은 고통을 수반하는 자가 수술이라고 표현했다.

 

2019 목표에 대해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개발 과제 달성, 거시경제 토대 마련, 성장모델 개혁에 따른 경제 구조조정의 가속화, 그리고 사회복지 보장  생활여건 개선에 전력투구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아울러 정당 건설과 통합을 증진시키기 위해 12 전당대회 결의안과 더불어 호치민(Hồ Chí Minh)  국가주석의 사상과 도덕적 가치를 배우기 위한 국가 지침을 지속적으로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뉴스 TX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