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보현 영어칼럼니스트] 미드가들린다 42회
[우보현 영어칼럼니스트] 미드가들린다 42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2.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at is this used for ?
이것은 어디에 쓰는 물건인가요?

외국인이 뭔가를 가지고 와서 자랑을 한다면 당연히 'agreeable'(맞장구)를 쳐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어디에 사용되는 것인지도 모른다면 What is the used for? 이건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라는 물음으로 대화가 이어질 수 밖에 없다. '사용하다'는 'use'이다.
그래서 흔히 영화를 보다보면, "Are you using me?"(너 지금 나 이용하고 있는 거니?)라는 대사가 자주 등장하곤 한다.
'use'는 '사용하다'라는 뜻 외에 '이용하다'라는 뜻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중고차를 'used car'라고 한다. 다시 말하면 '누군가가 사용했던 차'라는 뜻이다.
(대화)
A : What makes you happy today?
B : Well, wait until you see what I have.
A : What do you have?
B : Look! I'll show you this one, it's really popular among the young people in Korea nowadays!
A : Oh, really? By the way, what is this used for?
(해석)
A : 오늘은 뭐가 그렇게 즐거우세요?
B : 그건 말이죠, 아마 제가 뭘 가지고 있는지 아시면 놀라실 겁니다.
A : 뭘 가지고 있는데요?
B : 보세요, 이것이 한국 젊은이들에게 정말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A : 그래요? 그런데 이건 어디에 쓰는 겁니까?
(TIPS)
흔히 "무엇 때문에 [왜] 당신은 매일 바쁘신 가요?"라고 할 때,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Why are you so busy everyday?"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인들은 의외로 'why' 대신에 'what makes'를 써서 "What makes you busy everyday?"라고 하는 경우가 더 많다.
"What makes you happy?"나 "What makes you hurry?"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뭐가 그렇게 우습니?"도 "What makes you funny?"라고 하면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우보현 작가 겸 칼럼니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