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점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2.22 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남훈 KB금융지주 글로벌전략총괄 상무,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전무, 권태두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지점장,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 최창수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상무(사진 왼쪽부터) 등이 20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열린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 개설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행장 허인) 베트남 하노이지점을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20 밝혔다.

하노이지점은 지난 2011년부터 영업 중인 호치민지점에 이은 베트남   번째 지점이다. 최근 베트남 개발  투자, 한국기업 진출이 집중되고 있는 북부 지역 중심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진출한 KB증권,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은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전담조직 운영을 통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현지 리테일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허인 행장은 “신남방정책의 중심 국가인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지점을 설치, 베트남 북부지역에 진출한 기업 ·수신  수출입금융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IB시장, 자본시장, 디지털뱅킹 서비스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원스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이라고 말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