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그대로의 꾹픙숲 체험
자연 그대로의 꾹픙숲 체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2.25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꾹픙(Cúc Phương) 숲은 하노이시에서  120km 떨어진, 닌빈(Ninh Bình), 호아빈(Hòa Bình), 탄호아(Thanh Hoá) 성에 접해있는 국립공원으로 자연친화적이고 특별한 레저가 가득한 관광지이다. 주말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꾹픙 숲을 찾아보자. 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넓은 숲속에서 산림욕을 즐기고, 동시에 주변 자연 환경을 탐구하는 기회가  것이다.

꾹픙 숲은  면적이 25000헥타르로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이다. 일년내내 열대 기후를 유지하는 꾹픙 숲은 다양한 동식물들이 살고 있으며, 특히 다른 곳에서 흔히   없는 동식물들로 가득하다.

 

흰머리랑구르는  모습이 매우 아름답고 다른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영장류로, 꾹픙 국립공원의 상징과도 같다.

 

해마다 국립공원에서는 자연과 숲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숲속 캠핑 체험을 한다. 시원하고 넓은 숲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있는데, 특히 캠핑을 하거나 산림욕을 하고, 숲길을 걸으며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고 트레킹도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는 자연환경과 동식물 생태계를 교육하고 체험하게   있어 의미가 있다.
 

끅픙 숲은 하노이에서 오토바이나 버스 편으로 찾아갈  있다. 물론 개인 차량을 활용해 시간적으로 여유를 갖고 깊은 숲까지 들어가 아이들에게 안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있다.

 

하노이에서 닌빈성 쪽으로 1A  국도를 타고 가다가 쟌커우(Gián Khẩu) 삼거리에 다다르면 12A국도를 따라간다. 그리고 뇨꽌(Nho Quan)시를 지나 2km 정도를  가면 꾹픙 숲에 다다른다.

 

호아빈 성에서는 12A  국도를 따라 뇨꽌시를 지나 좌회전을 하면 꾹픙 숲에 도착할  있다.

꾹픙 국립공원에는 숙박시설과 식당이 갖추어져 있다. 다양한 오락 활동을   있는 곳은 공원입구, (Mạc) 호수 구역 그리고  중앙구역   곳에 자리잡고 있다. 공원입구에는 민박, 현대적인 호텔 그리고 전통가옥으로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다.  외에 캠핑 도구와 자전거 등을 빌릴  있다.  호수 구역은 공원 입구로부터  1km 정도 떨어져있으며, 집단 전통가옥과 휴양 숙박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다.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찾아와 캠프파이어나 공연을 하기에 적합한 공간이다. 이밖에  중앙 구역에는 전통가옥과 개인 주택 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다.

 

꾹픙 국립공원에서 관람 가능한 명소들

꾹픙 식물정원: 베트남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매우 희귀하고 다양한 식물들이 서식하는 지역.

꾹픙 영장류 구조센터: 멸종 위기에 처한 다양한 종의 영장류를 구조하는 기관

껀몽(Con Moong)동굴: 선사시대 사람들이 오랜 기간 거주하였던 장소

짱큇(Trăn g Khuyết) : 깊은  속에 위치해 있으며 동굴 안에서 밖을 보면 밖의 외부가 초승달처럼 보인다.

고목 : 높이 45m 넘고, 지름이 5m 달하며 20 이상의 사람들이 팔을 벌려야 나무의 둘레를 완전히 감쌀  있다.      자리를 지켜온 고목들이 자리한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