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베트남 스포츠용품사 ‘동륵(Dong Luc)’
세계가 인정한 베트남 스포츠용품사 ‘동륵(Dong Luc)’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3.05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간의 도약기를 거쳐, 동륵 주식회사(Dong Luc Joint Stock Company) 운동화, 운동복  운동기구를 제조하는 선도적 회사로 성장했다. 우크라이나, 한국, 중국, 아르헨티나, 헝가리, 싱가포르에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축구공을 만들기 위해 1989 설립된 작은 협동조합은 4 , 동륵(Dong Luc Company Ltd.) 유한책임회사로 구조조정 됐다. 그리고 2007년에는 주식회사로 전환됐다.

 

현재 동륵은 운동기구, 건강관리 기구  교구 제조, 유통, 수출입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업체는 전국적으로 30여개 소매점을 통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운동화, 축구공, 운동복  기타 운동용품을 생산하는 5개의 공장을 가동 중이다. 특히, 축구공 공장은 매달 7~10만개의 FIFA 승인 축구공을 생산한다.

 

동륵은 2016년과 2017 베트남프로축구토너먼트(Vietnam’s professional football tournaments) 독점 스폰서였다. 당시 토너먼트에 사용된 공은 국제축구경기용으로, FIFA 프로 품질 기준을 충족했다. 동륵은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국제 자격을 갖춘 축구공 브랜드이며, 칠레,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로 수출 중이다.

 

마이테훙(Mai The Hung) 동륵 대외담당국장은 "작은 협동조합에서 시작해 베트남의 선도적 운동용품 기업이  것은 경영진과 모든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의 결과였다. 회사 발전의 중요 전환점은 초창기 협동조합이 시장경제 체제에서 운영되는 유한책임회사로 구조조정  1993"이라고 설명했다.

과감한 구조조정은 성과로 이어졌다. 회사는 첨단기술 투자를 가능케 하는 안정적 재무 상태를 확보하면서 수년간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했다.

 

동륵의 성공에 대해 마이테훙 국장은 “현재의 성취는 모든 직원의 단결, 역동성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작업 환경 구축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