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부장관, 메콩델타 교통 인프라 건설현장 시찰
교통부장관, 메콩델타 교통 인프라 건설현장 시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3.1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반테(Nguyễn Văn Thể) 교통부장관은 지난 12 “끼엔장성(Kiên Giang) 메콩 델타 지역은 투자자유치 확충을 위해 다른 도시를 연결하는  많은 도로를 건설해야 한다 강조했다.

 

끼엔장성 인민위원회와의 회의에서 응웬반테 장관은 교통인프라를 구축한 성과 도시들이 누리는 경제적 혜택을 설명하며, 관광객유치확충을 위해 락쟈(Rāch Giá) 푸꾸억섬(Phú Quốc) 사이의 항공노선 재개를 촉구했다.

 

앞서 응웬반테 장관과 부처 공무원들은 11 끼엔장성의 쩌우탄현(Chau Thanh)에서 껀터시(Cần Thơ) 잇는 로떼 도로(Lo Te Road) 건설현장을 시찰했다.

 

교통인프라 프로젝트 투자개발관리를 맡은 끄우롱주식회사(Cửu Long Transport Infrastructure) 쩐반티(Trần Văn Thi) 총감독은 “기금이 배정되면 8월까지 완공될 것이다. 최근 프로젝트에 추가된 따놈(Tà Nôm) (Kênh) 교량 건설을 추후 착공할 계획이며 내년 3월까지 모두 완료될 이라고 말했다. 67000VNĐ( 28800USD) 투자된  도로는 끼엔장을 메콩 델타의 여러 성들과 함께 호치민시로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끼엔장성은 2016 이후 농로 건설에 12000VNĐ 이상을 지출해왔다. 끼엔장성에는 딱꺼우(Tắc Cậu), 락쟈(Rāch Giá)  하띠엔(Hà Tiên)  3 항구, 버스 정류장과 화물 운송을 위한 638개의 부두, 173개의 도로와 수로, 이를 오가는 선박 5802대가 있다.

 

끼엔장성 인민위원회는 푸꾸억 국제공항 건설, 호치민로  끼엔장성 관통구간  다른 핵심사업과 관련해 도로 유지  80 고속도로 상의 노후교량 교체를 위한 자금 증액을 장관에게 요청했다.

 

또한, 응웬반테 장관과 부처 공무원들은 벤쩨(Bến Tre), 띠엔양(Tiền Giang)  동탑(Đồng Tháp) 지역 지도자들과 함께 2 락미우교(Rạch Miễu Bridge) 30 고속도로 공사를 시찰했다. 4차선 교량 건설은 46000VNĐ 이상 소요될 것이며 민관협력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판반마이(Phan Văn Mãi) 벤쩨성  상임비서는 ‘기존 락미우교가 특히 매년 (Tết) 기간과 주말에 교통량이 많아 과부하가 걸리는 만큼 띠엔양을 연결하는 2 락미우교가 벤쩨  아니라 짜빙(Trà Vinh), 빈롱(Vĩnh Long), 속짱(Sóc Trăng)  동부해안 지역 전체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2 락미우교로 인해 1 고속도로의 부하도 줄일  있을 전망이다.

 

기존 락미우교의 교통 혼잡 해결은 시급한 반면, 공식개발원조(ODA) 대출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업에는 공적자금을 투입돼야 한다.

 

새로운 교량은 기존 교량에서 3.8km 상류에 건설될 예정이고, 과부하 발생을 피하기 위해 벤쩨시로 이어지는 원형교차로에서 57 고속도로와 연결하지 않는다.

 

이에 대해 응웬반테 장관은 새로운 교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년 국회에서 교량건설을 제안하겠다 약속했다. 승인되면 공사는 즉시 시작돼 2023년에 완공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