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총회 개최
2019학년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총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3.2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20일, 도담관에서 2019학년도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초등 학부모 210여 명, 중등 학부모 220여명이 참석한 이번 총회에서는 새롭게 부임한 신선호 교장의 학교 교육 비전 제시와 더불어 2019학년도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신선호 교장은 스스로 서고 함께 나누는 글로네이컬(GloNaCal)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National)?’,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Local)?’, ‘우리는 어디를 향해 나아가는가(Global)?’라는 세 가지 본질적 물음을 통해 학교가 나아갈 교육 목표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향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베트남과 세계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가 배출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학생 참여 수업 확대, 학생 자치활동의 강화 및 한국과 베트남, 한국과 세계를 잇는 브릿지(Bridge) 교육을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후 민주적 분위기 속에서 추천과 투표를 통해 학부모 회장단을 선출하여 초등과 중등 학부모회도 구성했다. 2019학년도에는 최정원 초등 학부모회장과 김형순 중등 학부모회장이 학부모회를 이끌어가게 되었다.

학부모총회에 참석한 초등 1학년 학부모 전모씨는 “진화된 교육비전과 연간 학교 운영 방향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학부모총회였다. 다양한 정보도 얻고, 구체적인 교육과정 운영 설명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우리 아이가 다니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