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로베트남,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와 협약
페트로베트남,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와 협약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둘째주, 호치민시에서 페트로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페트로나스가 까마우 가스, 전력, 비료단지 등에 대한 가스 추가 판매  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HOA(Head of Agreement) 따르면 가스난 해결을 위해  2019 말부터 2020 초까지 연간 10cu.m 가스를 추가로 공급받게 된다.

 

페트로베트남과 페트로나스는 단지의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운영은 물론 국가의 에너지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가스 구매 계약을 계속 협상해 나아갈 예정이다.

 

페트로베트남의 응윈꾸옥텁 부국장은 서명식에서 페트로베트남과 페트로나스 간의 효과적인 협력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양측이 가스 구입 계약을 성사시키는 것은 중요한 사전 조치였다.

 

페트로나스의 말리키 카말 야신 부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양측이 추가 계약에 합의하는 좋은 출발점이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측의 견고한 협력 덕분에 페트로베트남은  건기에 최대 가스 수요를 받을  있는 우선순위가 주어졌다. 한편 페트로나스는 우기에 페트로베트남으로부터 추가 가스를 공급받을 계획이다.

 

까마우 가스, 전력, 비료 단지는 2001 최남단 까마우 지역에 건설되었다. 가스 소비 수요는 연간 22 cu.m이다.  단지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사이의 해안 지역에 있는 Lot PM3- CAA 천연가스 자원을 활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