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 무역공단 소속 유한책임회사 비산(VISSAN)
사이공 무역공단 소속 유한책임회사 비산(VISSAN)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7.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최대 기업은 물론, 세계로의 진출 모색

지난 수 십년간, 사이공 무역 공단(SATRA)에 속한 베트남 축산업의 구성원인 유한책임회사(VISSAN)의 3매화(3 bong mai) 상표는 통조림, 소시지, 햄과 같은 유명한 상품라인으로 국내 및 해외 식품시장에도 친숙해졌다.



 

이 전에 VISSAN은 가축도살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시장 개방 전 배급 메커니즘 경제기간 내내 호찌민시 시민들의 수요에 따라 신선한 고기 제품을 공급했다. 현재, VISSAN은 이전보다 훨씬 확장되고 발전했다 VISSAN은 생산, 가공 및 육류 제품, 가금류, 해산물 및 냉동 무역 분야뿐만 아니라, 프랑스 기술을 이용한 냉동 육류 제품, 일본기술을 통한 소시지 제품들과 이외에 많은 통조림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그 이외에, VISSAN은 신선한 야채, 가공야채 제품, 각종 향신료 등의 농산물 생산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Vissan은 현재 전국 79개의 점포와 함께 3000명의 직원이 있다. 연간 판매액은 약 3000억 동에 달한다. 매일 80톤 이상의 육류를 시장에 공급하고, 호찌민시 시장 15~20%의 가금류와 전국에 2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50톤 이상의 가공식품 및 공업회사로, 1만 인분 이상의 야채 31톤을 공급하고 있다.

VISSAN은 국내 시장에서 식품 가공 산업의 강력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VISSAN은 현재 호찌민시와 전국의 여러 성 및 도시들에서 전문적이고 강력한 배송 시스템을 통해 육류 및 가금류로 만든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이러한 배송 시스템으로VISSAN 제품은 가능한 한 빨리, 가장 편리하고 또한 가장 적합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VISSAN은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점점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VISSAN은 현재 품질개선 및 시장 확장, 특히 해외 시장의 확장을 위해 현대적인 시설 및 장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수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높은 품질의 원료지대를 건설하고 있다. 게다가, VISSAN은 제품 소개 및 광고, 국가 무역 증진하고, 아시아 지역의 나라들과 미국, 호주, 일본과 같은 일부 선진국 시장에서 판로를 찾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 VISSAN은 '베트남인은 베트남 제품을 우선 사용 한다' 라는 방책을 실현하기 위해 시장 공급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많은 기업들과의 연합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국영기업이란 명분과 함께 식품 가공 분야에서 시장가격 규제 및 결정 능력을 가진 선도적인 기업 VISSAN은 특히 곧 다가오는 연말과 설에 가격 안정 정책 구현을 위해 호찌민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VISSAN 회장 반득am어이(Van Duc Muoi) 씨는 인플레이션 억제, 거시 경제 안정화 및 정부의 사회 안전을 보장하는 방책을 구현하기 위해, 원가를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했으며, 소비자에 대한 가격 안정성 보장을 위해 성장 속도 감축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전략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VISSAN은 국내 시장의 공급 뿐 아니라 해외 수출시장에도 참여하기 위해 식품안전에 대한 기준들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VISSAN은 전국의 식품 분야에서 가장 탁월하고 규모 있는 식품 생산, 가공, 배급 업체가 되기 위해 분투할 것이다.

 




- 1997년 이후, 몇 년 연속 소비자 선정 '베트남 고품질 상품' 에 선정

- 베트남 식품 가공 산업 1위, 영향력 있는100개 브랜드 중 15위

- 대회 및 다른 박람회에서 다수 트로피와 메달 수상

 

[베트남픽토리알_글: 응웬부탄닷( Nguyen Vu Thanh Dat), 사진: 당낌프엉(Dang Kim Phuo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