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침수 예방을 위한 비장의 카드 ‘저수조’
호치민 침수 예방을 위한 비장의 카드 ‘저수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4.14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도시홍수방지프로그램 운영센터는 홍수  침수를 막기 위해 일본 크로스웨이브 (Crosswave) 기술을 사용한 5개의 지하 저수조 추가 건설의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의 승인을 요청했다.

 

응웬호앙안중(Nguyễn Hoàng Anh Dũng) 부센터장은 투득군(Thủ Đức) 보반응안(Võ Văn Ngân)거리의  저수조가 성공적으로 시범운영됐으며  효과를 증명했다고 말했다.

 

저수조는 지난해 8 완공되었으며, 109입방미터의 물을 수용할  있다.

 

응웬호앙안중 부센터장은 저수조를 짓기 전에는 강우량이 30mm 육박할 경우 해당 지역 거리가 10-15cm 깊이의 물에 잠겼었다고 전했다.

 

그는 “저수조가 지어진  지역  침수 빈도와 심각성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으며 이제 전과 같은 침수가 일어나려면 60mm이상의 폭우가 쏟아져야 한다 말했다.

 

센터는 설문조사 시행  다섯 구역  홍수가 잦은 지역에 비슷한 저수조를 건설하기 위하여 자문위원을 고용했다.

 

해당 지역은 떤빈군(Tân Bình)군의 호앙반투(Hoàng Văn Thụ) 공원, 고밥군(Gò Vấp)군의 고밥식물원, 10군의 문화공원, 푸녕군(Phú Nhuận)군의 판씩롱(Phan Xích Long), 빈탄군(Bình Thạnh)군의 15워드 경찰서와 48 골목 사이, 그리고 디엔비엔푸(Điện Biên Phủ) 등이다.

 

1500~2 입방미터의 물을 수용할  있게 설계된 공간과 함께, 펌프시설과 폐기물 수거시설을 갖춘 해당 시스템은 건설에  4750VND( 2050USD)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응웬호앙안중 부센터장은 “저수조가 건설되면, 상습침수구역에 사는 주민들은  이상 침수로 고통 받지 않아도  이라고 밝혔다.

 

이어 크로스웨이브 기술을 사용해 저수조가  25톤의  통행량을 견딜  있으며, 저수조의 95% 가용할  있다는 등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응웬호앙안중 부센터장은 “이는 도시의 면적이 제한되어 있을  효과적인 해결책이라며 “이것은 어떠한 교통체증이나 오염도 발생시키지 않으며, 크로스웨이브 모듈은 필요에 따라 재사용되거나 쉽게 이동시킬  있다 말했다.

 

또한 홍수피해를 줄여   아니라, 지하 저수조는 관개에 필요한 물을 충당하거나 소방수로 사용될 수도 있어 여러모로 이득이다.

 

해당 군들 역시 센터의 계획을 지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디에 어떻게 저수조를 건설할 계획인지는 정하지 못했다.

 

 군들은 신기술 공급에 대한 능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센터가 효율을 보장하기 위해 투자자에게 해당 작업을 위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10군은 해당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한 내용을 요구하기도 했다.

 

호프엉(Hồ Phương) 빈탄군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제안과 달리 디엔비엔푸(Điện Biên Phủ)가에 지하 저수조를 건설하는 것은 실현불가능   있다며 더욱이 그곳은 상습침수구역도 아니라고 말했다.

 

호프엉 부위원장은 저수조를 우기에 자주 침수되는 응웬흐우깐(Nguyễn Hữu Cảnh) 135 골목으로 옮기는 것을 제안했다.

 

떤빈군 인민위원회 또한 호앙반투 공원에 저수조를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 재검토를 요구했다.

 

그러나 응웬호앙안중 부센터장은 “센터와 계획투자국이 2016~20 완공에 필요한 자금 승인을 관할 당국에 요청할 이라고 말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