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빈대학 초대 총장 임명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빈대학 초대 총장 임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4.16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대학 초대총장에 내정된 로히트 베르마 교수

미국의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베트남 빈그룹(Vingroup) 베트남 최고 대학 설립을 목표로 로히트 베르마(Rohit Verma) 교수를 빈대학(VinUni)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베트남 정부의 대학 설립 인가 이후 로히트 베르마 교수가 초대 총장을 맡게  것이다. 이로써 빈그룹은 세계 20 대학   곳인 코넬  펜실베니아 대학과 전략적 협력을 맺으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되었다.

빈대학의 초대 총장으로 임명된 베르마 박사는 코넬대 경영학부를 대표하는 교수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을 지향하는 빈대학의 기초 구축 역할을 맡게 된다.  

 

로히트 베르마 교수는 코넬 CS존슨경영대학원의 대외 관계 처장을 맡고 있으며 많은 학문적 업적을 이룬 학자다. 국제 유명 학술지에 서비스 품질 관리  생산 관리 관련 연구를 75 이상 게재했으며,  세계 많은 학술 포럼을 통해 영향력을 키웠다. 또한 그는 코넬대학교 교과과정  전문 과학 관련 공동 연구자이기도 하다.

 

빈그룹과 전략적 협업을 맺은  1 만에 코넬대는 우수 대학 모델 구축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경영대학원의 수장인 베르마 교수를 처음으로 해외에 파견했다.

 

베르마 교수의 경험과 연륜은 현대적 지식 모델을  보여준다. ‘다르게 생각하는  ‘다르게 행동하는  대한 그의 관점은 대학 발전 철학과 어울린다. 이것이 바로 빈대학 초대 총장 자리에 그가 적합한 이유이다.

 

더불어 고등교육에 대한 그의 관점은 창의성, 협력, 그리고 창업,  가지로 단어로 요약할  있다.

 

첫째로 대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개발을 장려하는 곳이어야 한다. 교육전담 교수들은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학습법과 문제 탐색, 새로운 방식의 해결책을 가르쳐야 한다. 또한 그것들이 사회 발전에 어떤 방식으로 이바지할  있는지 가르쳐야 한다는 지론이다.

 

교직생활 내내 다차원의 협업을 장려해온 베르마 교수는 빈대학에서 전문분야의 구분을 없앤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비즈니스, 기술과 건강, 그리고 기술을 연결하는 학문  협업 활동과 프로젝트를 장려하며,  나아가  분야 모두를 결합하여 사회와 공동체를 위한 획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베르마 교수는 학문적 사고는 경험적 사고와 연결되어야 하며, 과학은 기업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믿는다. 따라서 산학협력과 강한 기업 정신을 지닌 재능을 모으는 것이 빈대학 모델의 핵심적인 방향성으로 제시될 전망이다.

 

현재 빈대학은 20 글로벌 대학  상위권에 있는 코넬대  펜실베니아대와 협력하여 전략적 브랜드 포지셔닝을 구체화하고 종합적인 대학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코넬대는 경영  기술 분야의 뛰어난 강점을 기반으로 시설 평가, 인력 채용, 교육 프로그램 설계, 연구 협력  평가를 지원할 것이다. 아울러 최초의 경영-기술 교육 학사 학위 평가도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펜실베니아대는 미국의 선도적인 병원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빈대학교에서 모집  생명과학 학생들을 위해 교수진, 입학사정, 훈련  전문성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르마 초대 총장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베트남에서 국제적인 이목이 집중된 대학 설립에 함께   있는 일생의   번뿐인 기회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우리의 목표는 연구, 교수진, 교육에 있어 가장 높은 글로벌 기준을 바탕으로  대학을 만들고,  세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교직원과 학생들을 위한 나침반의 역할을  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코넬대와 펜실베니아대 동료들의 지도와 빈그룹의 지원  빈대학 프로젝트 팀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감사함을 표시하며, “우리가 함께하면 빈대학의 엄청난 잠재력을 끌어낼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밝혔다.

 

빈대학은 2018 3 베트남의 고등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기준을 지향한다는 목표로 빈그룹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빈대학은 연구, 교수진, 입학사정, 국제적 분야에서 최고 기준에 도달하기 위해 세계적인 엘리트 대학들과 긴밀히 협력해왔다. 빈대학교는 2020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