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짬스트립(Ho Tram Strip) 7월 개장
호짬스트립(Ho Tram Strip) 7월 개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7.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최대 규모 복합휴양단지, 호짬스트립

캐나다의 아시아 해변 개발 회사(Asian Coast Development Ltd, ACDL)의 자회사인 호짬 프로젝트 회사는 복합휴양단지에 건설하는 첫 번째 리조트 이름을 'The Grand-호짬스트립(Ho Tram Strip)' 으로 명명하고, 오는 7월 26일 개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짬은 바리아-붕따우(Ba Ria Vung Tau)성 쑤옌목(Xuyen Moc)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찌민시에서 120km, 붕따우에서 50km 떨어져 있다.



난항 속에 결정된 이름

The Grand-호짬스트립(Ho Tram Strip) 호텔의 사장 존 웹(Jonh Webb) 씨는 주주들 및 자문전문가와 회의를 가진 결과, 이 휴양지의 이름을 처음에 동의했던 이름인 'The Grand' 로 결정하였다고 덧붙였다.

이 휴양지는 이전에 엠지엠 리조트 인터네셔널(MGM Resorts International)이 수행 및 관리를 맡았기 때문에 'MGM Grand Ho Tram' 과 같은 이름도 후보에 올랐었다고 한다. 그러나 2013년 3월, 투자자가 직접 휴양지를 관리하기로 결정이 나면서 그 이름은 사용할 수 없었고, 새로운 이름을 찾아야 했다.

휴양지 오픈 일정도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관리자가 바뀐 일로 곤경에 처했을 뿐만 아니라 호짬스트립(Ho Tram Strip)은 로이드 나탄(Lloyd Nathan), ACDL 수행 총감독이 미국에서 관리 권한이 설명하나 없이 박탈당했다는 이유로 법정고소를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잡음이 많았던 인사 문제

해외의 여러 언론사는 나탄(Nathan) 씨가 2012년 10월부터 사퇴 의사를 밝혀왔으며, 이는 ACDL이 베트남 정부에 호짬스트립(Hồ)이 시한 내에 카지노 활동을 허가해 주는 일을 포함한 투자조정 증명서류를 신청했을 때와 같은 시점이라고 보도했다.

이때 ACDL측과 프로젝트 투자자들은 나탄 씨를 설득해 남게 했으며, ACDL이 투자조정 증명 서류를 발급 받고 난 후 이틀 뒤, 나탄 씨의 수행 권한을 모두 박탈했다고 했다. 이는 ACDL의 고위 지도층이 서류 발급 신청 중인 시점에서 관리급 인사들이 바뀌게 되면 이 서류를 발급받는 데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을 알고,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나탄씨의 능력을 끝까지 이용하기 위해서 그를 남게끔 설득한 것이다.

거대 규모의 호짬스트립

호짬스트립(Ho Tram Strip) 복합 휴양지는 10년간 총 투자자본 40억 달러가 넘게 투자된다. 이 휴양지에는 54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오락시설, 중앙 회의시설, 10개의 식당과 바, 스파,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3개의 야외수영장과 쇼핑센터 등을 포함한다. 이들을 포함하는 제1구역에 총 5억 달러가 투자되었다.

2012년 10월에 559개의 객실을 갖는 호텔, 여러 다른 오락시설 등을 포함한 제2구역도 이미 착공했다. 계획에 따르면 2020년에는 9000개의 객실과 2000개의 전자오락기계, 180개의 카드 놀이판과 골프장까지 프로젝트를 100% 완성할 것이라고 했다.

이는 베트남에 지금까지 없었던 가장 큰 복합 관광단지 프로젝트로 볼 수 있다.




[베트남익스프레스_후인트(Huyen Thu)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