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통근버스, 지하철 1호선과 연계
호치민시 통근버스, 지하철 1호선과 연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4.29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교통국은 현재 건설 중인 호치민시 메트로(지하철) 1호선 역에 통근버스 환승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다.

 

1군과 9군을 잇는 19.7km 길이의 벤탄–수호이띠엔 노선은 20억5000만USD가 투입된 확정된 6개의 지하철 노선 중 첫 번째 노선이다.

 

2021년 1사분기에 개통될 것으로 보이는 메트로 1호선은 시민들로 하여금 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선 근방을 운행하는 버스와 연결시킬 방침이다.  

 

교통국은 사업 투자자 자격으로 인민위원회에 시 대중교통관리 및 경영센터 수립 승인을 요청했다.

 

교통국의 제안에 따라, 운영센터는 통근 버스 노선과 전철 노선 환승을 위한 기반 시설 확충에 투자하고, 12군의 하노이 고속도로를 운행하는 버스 노선을 재편성할 계획이다. 이 고속도로는 호치민시와, 이웃한 동나이를 연결한다.

 

운영센터는 전철역들과 연결된 18개 이상의 버스노선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쩐찌쭝(Trần Chí Trung) 대중교통관리센터 소장은 지하철역까지 도보 이동이 가능하도록 버스정류장은 500m 이내에 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쭝 소장에 따르면 전철 이용 승객들을 가능한 한 많이 유치하기 위해 2군과 9군 그리고 트둑군(Thủ Đức) 내 유동인구가 많은 거주구역, 대학 캠퍼스, 산업단지, 첨단기술단지에도 18개의 새로운 버스노선이 투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통국 도로교통관리부서 대변인은 "통행버스 시스템을 연구하고 설계하는 데 약 3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메트로 1호선이 개통되기 전인 2020년 내에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