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영화제 입성한 팜티엔안 감독
칸 영화제 입성한 팜티엔안 감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5.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티엔안 감독

이달 열리는 프랑스  국제영화제에서 팜티엔안(Phạm Thien An)감독의 ‘Stay Awake, Be Ready(Hay Thức Tỉnh va Sẵn Sang)’ 비경쟁부문  하나인 ‘감독주간 통해 공개  예정이다.

러닝타임 14분의  영화는 ‘일리어워드부문에서 각국의 9 작품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영화는  길거리 음식판매대 앞에서 오토바이 사고를 계기로 폭로되는  남자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를 만든 팜티엔안 감독은 " 영화제에 초청받는 것은 모든 영화인들의 꿈이다. 칸에서 나의 영화가 상영된다고 생각을 하니 꿈만 같다" " 작품은   영화 프로젝트의 일부분으로 도입부라고   있다" 밝혔다.  

지난  팜티엔안 감독은 이번 프로젝트로 베트남 최고의 단편영화공모전중 하나인 CJ단편영화제작 프로젝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2VND(8590USD) 상금을 받아 그의 아이디어를 영화로 제작할  있었다.

 영화 ‘Stay Awake, Be Ready'의 한 장면

베트남 람동성(Lam Đồng) 출신인 팜티엔안 감독은 1989년생으로 호치민 연화대(Lotus University)에서 정보기술(IT) 전공했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졸업  영화계에 뛰어들었고, 2014 호치민시에서 열린 48시간 영화 프로젝트를 포함해 많은 영화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그는 2015년부터 미국으로 건너가 프리랜서 영화감독으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단편작 ‘The Mute(Cam Lặng)’ 2018 미국 팜스프링스 인터내셔널 쇼트페스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상영되었으며, 스위스의 빈터투어, 핀란드의 탐페레, 영국의 엔카운터, 미국의 아스펜 등에서 열리는 15 국제단편영화제에도  초청됐다.

[베트남뉴스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