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안정적 초기 성과
호치민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안정적 초기 성과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5.2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1군 응웬후에 보행자거리

지난 12일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첫 단계의 성과를 발표했다.

호치민시 당국은 2017년 말부터 시작하여,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의 기둥 역할을 할 4개의 센터 건설에 집중했다. 이는 데이터베이스 센터, 스마트시티 행정센터, 사회경제정책 예측 시뮬레이션 센터, 그리고 정보보안 센터 등이다.

호치민시의 공용 데이터베이스와 공개 데이터베이스 생태계는 꽝쭝소프트웨어파크(Quang Trung Software Park)에 위치하여 시의 다양한 기업들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즈엉안득(Dương Anh Đức) 호치민시 정보통신국 국장은 “이 체계를 통해 얻은 데이터는 시 당국에 의해 본격적으로 활용된다”고 밝혔다.

즈엉안득 국장은 오픈데이터베이스 웹사이트 (https://data.hochiminhcity.gov.vn) 에서 건강관리센터와 전문 증명서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트시티 행정센터는 호치민시 당국을 도와 교통국과 푸년군(Phú Nhuận), 고밥군(Gò Vấp), 1군, 12군의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수집되는 정보를 통합한다.

1000여개 이상의 카메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여 차량을 식별하고 시민, 도로교통, 보안을 감시하게 된다.

레꾸옥끄엉(Lê Quốc Cường) 호치민시 정보통신부 부국장은 이 체계가 높은 수준의 기술을 이용하며 사람의 얼굴, 행동 인식, 시민 관리, 차량 추적, 교통밀도와 차량 숫자는 물론, 소리, 폭발, 화재까지 인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두세 달에 걸친 시범 기간 이후 호치민시는 이 체계를 평가하고 투자과정을 고려하여 향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즈엉안득 국장에 따르면 해당 센터는 2019년 6월부터 운영을 공식적으로 시작한다. 아울러 호치민시는 정보보안센터를 운영할 주식합명회사의 법인 설립도 승인했다.

이날 회의에서 응웬티엔년(Nguyễn Thiện Nhân) 정치국 위원, 호치민시 공산당 비서는 ‘2017-20 호치민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가 호치민시의 여덟 번째 획기적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