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버스 광고 입찰 실시
호치민시 버스 광고 입찰 실시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06.09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버스의 광고 공간을 임대하기 위한 입찰이 이전 네 번의 실패 끝에 오는 21일에서 7월 18일 사이에 열린다.

총 71개의 패키지가 선보인다. 광고 크기가 차량 측면의 50%를 초과하지 않더라도 버스의 양쪽에 배치할 수 있다. 광고는 앞, 뒤, 윗부분에는 허용되지 않는다.

입찰자들은 6개월에서 3년까지의 임대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3년 계약의 경우 예비가격의 5%, 6개월 계약의 경우 15%에 이르는 보증금을 지불해야 한다.

입찰을 주관하는 호치민시 부동산 경매 서비스센터에 따르면, 71개의 패키지 중 가장 낮은 가격은 4대의 버스에 광고 공간을 제공하고 6개월 동안 2억500만VND에서 3년 동안 12억VND 수준이다. 센터에 따르면, 계약금액은 관계 당국에 의해 결정된다.

쩐찌쭝 센터장은 입찰을 준비하기 위해 광고 회사들과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많은 수의 패키지가 입찰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까오탄빈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경제예산국 부국장은 광고 수익은 호치민시의 버스 서비스 개선, 버스 터미널을 포함한 인프라 개선, 보조금 경감에 사용된다고 말했다. 까오탄빈 부위원장은 이번 임대차 계약으로 연간 2000억VND(약 860만USD)의 수익을 올릴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호치민시가 버스 서비스에 지불하는 보조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운행 중인 버스 1000여 대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광고수입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국에 따르면, 호치민시는 버스 서비스에 연간 1조VND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