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 “베트남은 평화를 위한 신뢰의 파트너”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 “베트남은 평화를 위한 신뢰의 파트너”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6.15 17: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 서기장,국가주석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2020~2021년 임기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에 선출된 베트남은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해 신뢰의 파트너’라고 다짐했다.

지난 7일 열린 유엔총회에서 베트남은 제적 193개 회원국 중 192표를 받아 2020년부터 2년 임기의 유엔안보리의 비상임이사국에 선출되었다. 유엔 안보리는 5개의 상임이사국과 10개의 비상임이사국으로 구성된다.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베트남 공산당과 국민을 대표하여 UN 회원국들에게 베트남이 또 한 번 비상임이사국으로 선출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진심어린 감사를 전했다. 이번 선출은 국제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각 국이 맡은 역할과 책임이 커지고 있는 것이라며, 국제무대에서 베트남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드러낸다고 강조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선출은 베트남의 뛰어난 외교정책을 입증시켜주는 큰 영광이며, 앞으로 맡게 될 국제적 임무 완수를 위해 늘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베트남은 독립, 자립, 다자화 및 대외관계의 다양화, 적극적인 국제사회 참여,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 책임 있는 국제사회의 일원이라는 일관된 외교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법과 유엔헌장을 준수하며 국제적인 평화와 협력,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해왔다.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베트남 공산당과 국민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베트남 전체가 힘을 합쳐 전 세계의 지속적인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유엔안보리 비상임이사국의 역할을 다 해낼 것이라고 공언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치츄 2019-08-23 10:54:40
혹시 기사를 편집하신 분이 한국인이신가요? 베트남인이신가요? 문장들이 넘 자연스럽구요..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