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에서 기회를 찾아낸 바후언사의 위생 달걀
위기에서 기회를 찾아낸 바후언사의 위생 달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7.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9001:2008 기준 획득은 물론 생산관리 특허 출원까지



 

바후언(Ba Huan) 유한책임회사의 달걀 및 가금류 제품은 유럽 최상 기술의 살균처리 시스템으로 식품안전, 위생과 품질 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오래전부터 신용을 얻었다. 바후언 유한책임회사는 현재 1000개 이상의 대리점과 배급사가 지방과 도시에 분산되어 있다. 호찌민시만 해도 바후언 위생 달걀이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공휴일이나, 명절에는 매일같이 달걀, 오리알, 소금에 절인 달걀 등 다양한 종류의 위생달걀들이 100만 개 이상씩 시장에 공급된다. 특히, 바후언 위생 달걀 브랜드는 가격 안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비정상적인 변동이 있을 때마다 시장이 안정성을 찾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위기를 극복한 바후언 유한책임회사

2003년, 조류독감으로 인해 베트남 가금류, 달걀 산업이 생존위기에 몰린 상황을 돌아보자. 가금류와 달걀을 사육하던 많은 농가들이 파산했다. 많은 식품제조 생산업체들도 역시 달걀과 가금류를 더 이상 공급받을 곳이 없었다. 그런 상황에서 팜티후언(Pham Thi Huan) 바후언 유한책임회사 사장은 달걀과 가금류 사육과 생산을 다시 회복시키는 방법을 찾았다.

팜티후언은 베이징과 중국의 달걀, 가금류 생산과 사육 모델들을 오랜 시간 조사해 네덜란드 모바(Moba) 그룹의 달걀 처리 기술 라인에 접근할 수 있었다. 이 기술라인은 30억 동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서 유럽에서 가장 최신 기술로 평가된다. 이 기술을 주의 깊게 검토한 끝에, 후언 사장은 자신의 달걀 처리 공장에 이 기술을 적용하기로 투자 결정을 했다. 원래 규모는 시간당 약 6만 5000개의 달걀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라인이었다.

2009년, 바후언사는 시간당 12만 개의 생산력을 가진 두 번째 생산라인을 수입했다. 이 두 개의 생산라인이 가동됨에 따라 이 공장은 원료검사, 달걀 선발, 살균처리에서 포장작업까지 전부 자동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고의 시설 뿐 아니라 빈곤층 지원까지

최근 호찌민시 빈짠(Binh Chanh)현에 위치한 1만 2000㎡ 규모의 바후언(Ba Huan) 유한투자책임회사의 위생 달걀 처리 공장에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우리는 그때 비로소 동남아 지역과 베트남에서 가장 현대적인 달걀, 가금류 처리 공장의 규모를 볼 수 있었다. 이 공장 덕택으로 바후언사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부응할 수 있는 대량 물량을 즉시 공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품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품질 면에서도 엄격한 요구사항들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과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팜티후언 사장은 안정적인 원료 공급처를 찾고, 달걀을 공급받아 살균처리를 하기 위해 우리 회사는 동부 지역의 많은 양계 농장과 서부지역 40개 오리 농장들과 연합해 사육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육 농장들은 수의기관의 통제를 받고, 유행병 및 백신 예방 접종에 대한 지방 권농 모델에 따라 관리된다. 또한, 회사는 신뢰할 수 있는 공장들의 고품질 식품을 고르는 방법으로 달걀의 품질을 감독한다.

이와 더불어 바후언 유한책임회사는 롱안(Long An)성 쩌우탄(Chau Thanh)현에서 농민, 과학자, 기업인, 국가를 연결하는 협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현해 냈다. 이것은 기업과 농민 사이의 현대적 사육 형식에 따른 최초 연결 모델이다. 이 모델은 질병예방기술 및 자본에 대해 농민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모든 상품이 안정적인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그 결과, 쩌우탄현 농민들의 생활은 안정되고, 높은 수입으로 뚜렷하게 향상되었다. 이 모델은, 이러한 장점과 함께 베트남 내 UN의 농업발전에 대한 국제기금 (IFAD), 베트남 상공인협회(VCCI), 농촌개발및농업부와 계획투자부가 개최한 회의에서 "네 분야 협력자들은 가난한 농민을 지원하고 농업 생산품의 발전과 품질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라고 구체적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ISO 9001:2008 기준 획득

2011년 10월, 바후언 유한책임회사는 지속적인 생산경영 및 관리업무에 대한 완전성과 급속한 발전과 함께, ISO 9001:2008 기준에 적합한 품질관리시스템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 특허는 회사가 나날이 높아지는 소비자들과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생산효과를 보증하고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이다.

바후언 유한책임회사는 국내 시장 이외에도 자사의 브랜드의 영향력을 높이고, 시장을 넓히기 위해 일부 유럽국가, 캐나다, 한국 시장에 달걀과 가금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알렸다.

[베트남픽토리알_글:응웬부탄닷(Nguyen Vu Thanh Dat)기자, 사진: 낌프엉(Kim Phuo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