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Index 1000포인트 돌파할까?
VN-Index 1000포인트 돌파할까?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07.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주식시장이 거시경제 안정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금리 인하 전망에 힘입어 이번 주 단기 상승세를 지속할 수 있으며 VN-Index가 1000포인트를 다시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들이 전망했다.

호치민증시에서 VN-index는 7월 둘째주 0.33% 하락한 975.40포인트로 마감해 주간0.01% 소폭 상승했다.

하노이 증권거래소에서 지난 12일 HNX-Index는 105.86포인트로 0.15% 하락했다. 그 지수는 지난 주에 총 1.42% 상승했다.

지난 1주일간 하루 평균 1억6천650만 주 이상 거래되어 금액 기준으로  3조7000억VND(1억5800만 USD)에 거래됐다.

응웬쭝주 VNDirect 증권 사업개발부장은 tinnhanhchungkhoan.vn에서 국내 증시의 단기적인 추세는 여전히 긍정적이며, 부분적으로는 미국 증시의 상승에 힘입어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낮추고 거시경제적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VN-index가 다음 주에 1000포인트에 이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지수에 집중하지 말고 기회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월드그룹(MWG), FPT코퍼레이션(FPT), 비엣콤은행(VCB) 등 중저가 종목에서 기회를 찾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지난주 미국 증시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이달 말 금리인하 가능성을 언급한 후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날 거래소에서는 S&P 500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3000포인트를 돌파하기도 했다. 다우존스지수 역시 장중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11일 미 하원 금융위원회 앞에서 증언한 파월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세계 주요 경제국과의 무역 긴장으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 미국 경제성장에 대한 세계적 도전에 초점을 맞췄다.

파월 장관은 연준이 세계 최대 경제대국의 기록적인 장기 성장 기간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해 연준이 필요할 때 금리를 인하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다.

응웬홍칸  Viet Nam International Securities(VIS)의 분석부장은 베트남이 잠재적으로 무역적자에 직면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연준의 금리 인하 목표가 베트남 증시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오비엣 증권은 VN-Index는 단기적으로 상승하기 전에 변동성과 조정 압력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