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통마을 '베트남의 순간'
베트남 전통마을 '베트남의 순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7.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0 초부터 호치민시는 새로운 관광지를 개발했다. '베트남의 순간(Mot Thoang Viet Nam)'이라 이름 붙인 전통 공예마을이다. '베트남의 순간' 구찌현, 안푸마을에 위치한 20헥타르 면적에, 가시 철망과 폭탄으로 인한 분화구로 습지대  전쟁의 흔적이 그대로 남겨져 있다. 

베트남의 순간 만들어지기까지


'베트남의 순간' 전쟁의 고통으로부터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탈바꿈한  소녀의 회생과도 같다. 이곳에서는 관광객들이 전통수공예, 습지대  문명의 특산물을 즐길  있으며, 동시에 베트남 모든 지역의 문화적 본질과 역사의 흐름을 인지할  있다.


전통 수공예 마을을 개발하는 아이디어는 이곳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여성으로부터 비롯됐다. 쩐티뚜잇응아(Tan Thi Tuyet Nga) 씨는 전시에 이곳에서 자신의 동료들이 희생되는 장면을 직접 목격했다.


그녀는 "구찌 아동들을 위한 소학교를 건설하기 위해 구찌에 왔을 ,  땅과 사람들을 보고, 의미 있는 일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  폭탄세례를 받았고, 전투와 승리를 일궈낸 , 구찌에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20여년을 매달려 왔고, 늪을 메우기 위해 4000여개의 말뚝을 박았으며,  50 흙으로 메웠다" 말했다.


베트남의 순간 체험공간들

 

'베트남의 순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다음과 같은 주제에 따라 안내를 받게 된다. △전통수공예마을 △농업생산 △베트남-땅과 사람 △북중남부 3 지역 음식 △식물화원과 문화생활체험  어린이 놀이공원 등의 순이다.


전통 수공예 마을은 금칠 공예, 조각, 금박, 방직, 작물, 대나무공예, 도자기, 종이, 전통모자, 쌀피(rice paper)   역사와  20 개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공예 명공들과 기술자들은  지역의 전통원료와 공구들을 사용하는 원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관광객은 명공들의 작업을 지켜볼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과 함께 제조과정에도 참여할  있다.
 

농업 생산 지역은 하나의 박물관이이다. 쟁기, , 방아와 같은  농사에 필요한 농기구부터, 낚시 도구, 식품가공기구  다양하고 많은 농가들의 농업활동 관련 설명과 소개를 해주고 있다. 논밭, 연못, 호박넝쿨, 사탕수수 수풀, 두두(Du Du) 줄기 등은 친근한 어린 시절의 기억들을 떠올리게 한다.
 

베트남-땅과 사람구역에서 관광객들은 베트남 민족의 대가족 생활과 특징들을 반영한 사진과 물건들을 접할  있다. 관광객들은 적게는  년에서   년에 이르는 희귀한 고물(古物)들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 해양 반도까지 정확히 그려진 55m 길이의 베트남 지도 외에  지역의 특징이 담긴 각종 거주지도   있다. 특히 빈딘(Binh Dinh) 지역 주민들의 집은 햇볕과 추위, 화재, 태풍을 피하기 위한 특징이 나타나 있으며, 흐몽(H’Mong) 민족의 집은 도끼로 베어낸 포무(pomu) 나무들로 지어져 항상 가볍고 부드러운 향이 나며, 후에(Hue) 지역에서 흔히   있는 대들보집, 북남부 , 서부고원의 전통소수민족 가옥   관람할  있다.

분위기 전환을 위해 관광객들은 식물화원에서   종류  좋은 꽃들 사이에서 휴식을 취하며 전통 민간놀이를 하거나 타이(Thai), (Cham) 민족의 전통 춤도 감상할 수도 있다. 마지막 음식구역으로, 맛과 향이 깊고 좋은  지역의 음식들을 즐길  있는데 대부분이 '홈메이드' 이다.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역사를 탐험하는  편의  여정으로 베트남 민족의 활기차고 강인한 힘을 몸소 느낄  있을 것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