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관광지가 되기 위한 호치민시의 과제
최고의 관광지가 되기 위한 호치민시의 과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7.26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치민시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택시기사의 과도한 택시요금 청구와 호텔의 부실한 서비스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정보를 입수한 호치민시 관광청은 신속하게 확인 및 점검을 진행했다.

한 공유 차량 서비스 기사는 최근 호치민시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목적지까지 20만VND의 요금으로 합의를 보았으나 도착 후 말을 바꿔 80만VND을 요구했다.

사건을 제보 받은 호치민시 관광청 소속 관광정보 및 여행객지원센터는 당국과 협조를 통해 해당 운전사를 수배하고 초과 지불된 요금을 다시 승객에게 돌려주었다.

이밖에 관광청은 호텔 객실 내 목욕 타월을 사용하여 당 객실 화장실 변기를 닦은 모 호텔 사건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조사에 착수, 호텔 대표에 대해 서비스 표준 규정 위반에 대한 제재를 통보했다. 동시에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규정준수 관리 감독을 엄격히 할 것을 숙박업 대표에게 지시했다.

관광청은 시민과 기사들에게 문명 도시, 매력적인 도시, 안전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며 ‘관광 예절’에 대한 가이드를 전달했다.

단지 몇몇 특정 사례로 치부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부실한 관광 서비스는 호치민시의 관광 홍보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에도 큰 악영향을 미친다.

2019년 4월 호치민시에서 개최된 국제관광인력교육 포럼에서 응웬쑤언푹(Nguyen Xuan Phuc) 총리는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행동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당시 총리는 시민이 형성하는 문화 공동체는 관광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전문학교에서 정규적이고 숙련된 교육을 받은 인력뿐만 아니라, 관광업에 종사하는 직간접 근로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들의 행동이 베트남 관광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호치민시 관광국 부이따황부(Bui Ta Hoang Vu) 국장은 관광 발전 저해요소 중 하나로 전국적으로 부족한 관광산업 간접인력과 전문 인력 및 인프라 부족현상을 꼽았다.

또한 공항 게이트웨이, 기차역을 비롯한 공공장소는 관광객들이 베트남과 베트남 사람들에 대한 첫 인상을 결정짓는 관문이므로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호치민시의 관광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해마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 들고 있다.

특히 2019년 첫 6개월 동안 호치민시를 찾은 외국인 방문객 수는 430만명에 달했으며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증가했다.

올해 첫 6개월 동안 관광 수입은 73조VND에 달했는데, 이는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7% 증가한 액수이다.

호치민시는 2020년 까지 관광산업이 사회 경제 및 기타 산업을 이끌어갈 선구적 분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2030년 까지 호치민시를 동남아시아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호치민시는 관광객을 위한 문명 도시, 친절하고 친근한 도시임을 알리는 효율적인 홍보를 펼쳐야 한다. 모든 시민들도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도 필요하다.

숙박 시설 운영자는 직원 서비스 교육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해당 직원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수행해야 한다. 관련부처 및 지방 당국은 관광 홍보를 강화함과 동시에 관광 서비스업의 정기적인 점검 및 감독을 통해 위반 사항을 적발하고 적절한 처벌을 줘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