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바덴산에서 도마뱀 요리를…
전설의 바덴산에서 도마뱀 요리를…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7.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덴(Ba Den) 산은 역사적인 유적지이자, 명승지이며 아주 오래 전부터 떠이닌(Tay Ninh) 지역과 주민들에게 상징과도 같은 존재였다.

 

바덴산은 떠이닌성 떠이닌시 화탄현(Hoa Thanh) 탄떤읍(Thanh Tan) 위치해 있으며, 떠이닌 시내 중심부로부터 북동쪽으로  11km 정도 떨어져 있다.

 

바덴 산은 역사와 문화 유적지의 일부로 매혹적인 풍경과 산과 관련해 전해져 내려오는 떠이닌 지방의 다양한 전설들로 유명하다.

 

유적지의 넓이는  24제곱킬로미터로, 해오(Heo), (Phung), 바덴산을 포함하고 있다. 바덴산의 높이는 986m 남부지방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부르는 사람에 따라 딘바(Dien Ba), 번선(Van Son), 또는 (Mot)산으로 불리기도 한다.

 

바덴산은 울창하고 험난한 숲으로 이루어졌다. 아득한 옛날 사람들이 처음 베트남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서 절과 사원이  산에 지어졌다. 이로인해 바덴산의 절과 암자 그리고 동굴 등은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바덴산과 관련해  가지의 유명한 전설이 있다.    번째 전설은 레시찌엣(Le Si Triet)이라는 재주 많은 남성과 리티티엔흥(Ly Thi Thien Huong)이라는 이름을 가진 아름다운 여성의 이야기이다. 둘은 사랑하여 결혼을 약속했지만 전쟁으로 인해 남자가 은나라의 부름을 받아 군에 입대하게 된다. 흥은 절개를 지키며 돌아오지 않는 남편을 기다렸다. 기다리다 지친 그녀는  위에 있는 절에 오르다가 산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후에 그녀의 영혼은 마을을 보살피게 된다. 쟈롱(Gia Long)왕은  이야기를 전해듣고 감동하여 그녀의 절개를 기리기 위해  위에 있는 돌에 그녀의 모습을 동상으로 조각하게 했다는 이야기이다.

 

바덴산과 관련한  다른 전설은 (Denh)이라는 이름을 가진 군인의 딸이 부당하게 짱방(Trang Bang) 지방 군인의 아들과 결혼을 강요당하자, 출가하여  산에 올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응웬(Nguyen)왕조가 들어선  그녀의 정신을 기리며 청동 여인상이 만들어졌다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온다.
 

바덴산은 웅장한 산세는 물론, 다양한 동굴들과 사원이 있어 매력적인 관광지로 손꼽힌다. 많은 승려들은 이곳에서 수도생활을 하기도 한다.

 

이곳의 기후는 온화하고 시원하며 남부지방에서 가장  인조 호수인 져우띵(DAu Tieng) 호수로부터 흘러내려오는 수로로 둘러싸여있다.

 

디엔바(Dien Ba) 자연  지붕을 개조하고 조각하여 마치 하나의 동굴   관광지다. 둥근 지붕의 높이는 2.5m, 문의 넓이는 6m 이른다. 동굴 안쪽에는 여인의 동상과 천사들의 모습을   있다.

 

바덴산 곳곳에는 많은 사원들이 있다. 유명한 (Thuong) 사원 외에도, (Ha), (Trung)사원 등이 있는데, 전쟁  파손되었다 각각 1995, 1997 복구되었다.

 

아름다운 동굴과 자연이 종교적인 건축물들과 어우러진 바덴산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조적인 아름다움 모두 지니고 있다. 바덴산은 지난 1989 1 21 정부로부터 역사  문화 유적으로 공인 받기도 했다.

케이블카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등산을 즐겨하는 관광객들에게도 바덴산은 매력적인 장소이다. 바덴산 정상을 오르는 길은 크게  갈래로 나뉜다. 하나는  중턱에 있는 디엔바(Dien Ba) 뒤쪽에 나있는 길로, 돌길이 울퉁불퉁해 오르기 매우 힘든 길이다.

 

다른 하나는 다이리엣시(Dai Liet Si)  아래부터 사원의 기둥을 따라 정상에 오르는 길인데, 모두 구불구불하다. 등산객들은 푸르고 울창한 숲에서 상쾌한  공기를 즐기며 잠시 쉬어갈  있다.  양쪽으로는 새들이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계곡물이 잔잔하게 흘러 맑은 기운을 더한다.  정상은 낮에는 선선하고 밤에는 춥다.

 

바덴산의 명물, 도마뱀 요리

바덴산의 전통 음식으로  소라,  도마뱀 등을 맛볼  있다. 많은 사람들이 도마뱀 요리라고하면 거부감을 갖지만 막상 손목만한 도마뱀이 불에 구워져 붉은 토마토 샐러드와 함께 접시에 담겨 나오면 묘하게 식욕을 돋운다. 도마뱀 고기를 여러가지 야채와 곁들여 맛본 사람들은 향기롭고 바삭바삭한  맛을 잊을  없을 것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