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3년제 대학 현황 자료집 발간 
베트남 3년제 대학 현황 자료집 발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8.02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 한국교육원(원장 김태형) 2베트남 3년제 대학 현황자료를 발간했다.

 

한국교육원 측은 자료집 발간과 관련하여 “ 자료는 금년 초에 발간한 4년제 대학 중심의 베트남 대학 현황 자료집의 후속으로 만들어진 이라며 “한국과 베트남은 경제, 사회, 문화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발전을 이루어왔지만,  발전의 근간이 되는 베트남 고등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자료가 미흡한 상황이고, 양국의 대학 상호간 교류  협력을 위한 기초자료의 필요성으로  보고서를 출간하게 되었다 말했다.  

 

  자료집은 크게  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번째 부분은 베트남 3년제 대학에 대한 총괄적인 부분으로서 전체 3년제 대학수(369개교), 학생수(972356), 교수  강사수(47828)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번째 부분은 3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지역별 대학 , 개별 대학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에 따르면 하노이시(52개교) 포함한 북부지역에 174개교, 중부  고원 지역에 99개교, 호치민시(42개교) 포함한 남부지역에 96개교가 분포되어 있다. 

  

김태형 한국교육원장은 “베트남의 3년제 대학은 한국과는 달리 국립대학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전문분야 형태로 설립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자료집이 한국의 대학이나 유관 기관 등에 배포되면  기관의 특성화분야  전문분야에 맞는 베트남 대학과의 직접적인 교류와 협력, 그리고 유학생 유치 업무 지원 등에 커다란 도움이  이라고 말했다.

 

자료는 한국교육원 홈페이지(http://www.klech.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