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멕국제병원, 미국표준 심혈관 치료모델 베트남 최초 보유
빈멕국제병원, 미국표준 심혈관 치료모델 베트남 최초 보유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8.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에 위치한 빈멕(Vinmec)국제병원은 이달부터 조기 진단 및 각 분야에 걸친 치료를 가능케 하는 종합심혈관 치료모델을 적용한다. 이 모델은 치료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입원 기간과 비용을 절감해 미국 등 다른 선진국의 주요 심혈관센터에서도 시행되고 있다.

빈멕국제병원의 종합 치료 패키지는 환자중심 치료모델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활동 중 하나다.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1차적으로 의사나 전문 간호사 한 명만 투입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전문의와 간호사가 함께 일하면서 환자의 입원 기간 동안 표준 양생법에 기반을 둔 종합적 치료를 시행한다.

빈멕국제병원은 종합심혈관 치료 모델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다양한 전문분야 의사들(심장 전문의, 심장혈관 중재 전문의, 심장 흉곽 전문의, 마취과 의사, 심장 중환자 전문 치료사, 방사선 전문의, 실험실 전문가, 영양전문가 등)이 협업을 한다. 빈멕국제병원의 환자들은 표준 치료 계획에 따라 높은 효율과 짧은 회복 기간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환자들은 최적의 치료 양생법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많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심혈관 치료 패키지는 경피 대동맥판치환술(TAVI), 관상 동맥 중재술, 관상동맥우회로이식술 그리고 심실중격결손 수술의 네 가지 기법 중 하나를 이용한다. 이 네 가지 치료 기법 중 하나가 권고되면 병원에서는 환자와의 상담을 진행하고 치료 진행을 위한 서약서에 서명하도록 돕는다. 이 모델의 장점은 환자들이 명문 심혈관협회의 기준에 따라 종합적인 치료와 관리를 받는다는 것이다. 서약서에는 치료방법, 입원기간, 사후검사 횟수, 고정비용 등도 명시돼 있다.

빈멕국제병원 대표(CEO) 레꾸옥수(Lê Quốc Sử) 박사는 “이 네 가지 심혈관 중재와 수술은 모두 복잡한 기술로, 고비용 심혈관 시술로 분류된다. 이 치료는 환자들 뿐만 아니라 치료법의 표준화, 효과 향상, 자원 최적화 등 병원에도 큰 이점이 된다.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한 메이오병원과 클리블랜드병원 등 미국의 주요 심혈관센터에서 이 모델이 적용된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이 네 가지 치료기법 도입 후, 빈멕국제병원은 지속적인 연구로 다른 전문분야의 복잡한 질병을 비롯, 고비용 심혈관 치료에도 이 모델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설립 이래 빈멕국제병원은 최신 장비와 잘 훈련된 의료인을 갖추고 심장 의학에 주력해왔다. 세계에서 가장 발달된 심혈관 치료 기술을 갖춘 빈멕국제병원 심혈관센터는 병세가 위중한 고령 환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98%이상의 대동맥판치환술(TAVI), 척추기립근면차단을 이용한 개심수술에 성공했다.

이러한 성공은 빈멕국제병원이 베트남의 주요 심혈관센터가 되겠다는 목표 달성을 위한 토대가 됐다. 빈멕국제병원은 베트남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들이 더 이상 치료를 위해 해외로 나갈 필요가 없게 만들고 있다.

[베르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