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시절의 머릿결을 되찾고 싶다면?
젊은 시절의 머릿결을 되찾고 싶다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8.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늘 젊고 아름답고 멋지고 건강하길 원한다. 바야흐로 100세 시대인 현대사회에서 인간의 니즈는 반드시 해결돼야 한다.

특히 젊고 멋지며 아름다워지는 요소 중에 헤어 가꾸기는 결코 빠질 수 없다. 필자는 머리카락에 젊음을 주는 복구펌을 시작한 지 3년이 넘어간다. 수없이 다양한 고객들의 케이스에 맞춰 모발 재생 시술을 해 오고 있다.

필자가 사용하는 복구펌 제품은 한국산이다. 필자는 국내 제품을 선호한다. 동양인의 머리카락은 파마를 하기에 가장 까다롭다. 또한 한국 사람들은 파마를 매우 많이 하기 때문에 파마 제품들도 치열한 경쟁 속에 발전을 거듭해 제품력과 가성비가 뛰어날 수밖에 없다. 가장 좋은 제품을 엄선해야 나만의 디자인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아직 세계적으로 모발을 이만큼 복구하는 시스테인(cysteine)을 본 적이 없다.

물론 베트남에 오기 전까지는 한국의 동향과 트랜드를 연구하는 유명 뷰티 브랜드들로부터 자문을 받아왔다. 세계 헤어 동향을 매일 읽어내는 것이 나의 일이다.

모발의 복구가 정말 가능한지, 아니면 상업적인 눈속임인지, 많은 의구심을 갖고 나에게 묻는 후배 디자이너와 고객들이 많다. 그래서 오늘의 이 글은 더 의미가 있다.

복구펌은 머리카락의 단백질 결합을 열고 닫는 파마가 아닌 영양 성분을 흡수시키는 작업이다.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어 무겁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복구가 되는 파마가 이루어지고 크리닉케어가 된다. 십여년 전쯤 단골 고객님께서 우스갯소리로 비오는 날 파마가 나오느냐는 질문에 크게 웃었던 기억이 난다.

복구펌으로 달라진 머릿결 (사진=AnewDay)

우리의 모발은 태어나서부터 살아가는 동안 몸과 마찬가지로 노화가 진행된다. 또한 헤어의 아름다움을 위해 늘 시술을 받게 된다. 유전, 먹거리, 스트레스, 질병 등 다양한 환경적 요소로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손상된다.

그러나 이제는 손상된 모발을 완벽하게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반복해서 파마를 해도 영양성분(밀단백질, 파인애플, 사과, 석류 등 과일과 곡물이 주성분)이 잔류하므로 머리카락이 통통해지고 윤기가 난다. 한 마디로 유지가 가능하다는 의미다. 우리의 라이프는 먹거리와 환경이 젊음과 아름다움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피부와 머리카락이 건강해야 더욱 젊고 아름다워보인다. 그것이 이제는 얼마든지 가능한 시대다. 젊은 시절의 머릿결처럼 통통하고 윤기 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노령 인구가 증가하는 한국에서 젊음을 지켜나가는 것이야말로 모두의 꿈일 것이다. 임산부도 받을 수 있는 자극 없는 복구펌을 통해 되살아난 모발로 젊음을 되찾아 보자.

 

# 복구펌이란?

ph가 높은 알칼리 펌제로 모발을 열어주어 모발에 컬을 만드는 기존의 원리가 아닌 Ph3~4 사이에 먹어도 되는 시스테인을 모발에 발라 뼈와 근육을 만들어주고 퍼머와 트리트먼트로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 주는 시술.

 

승신 AnewDay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